산업은행-신보재단, 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뉴스 제공
한국산업은행
2012-04-04 15:30
서울--(뉴스와이어)--KDB산업은행(이하 ‘산은’, 회장 강만수)과 신용보증재단중앙회(이하 ‘신보재단’, 회장 임충식)는 4월 4일자로 “소기업·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의 목적은 상호 유기적인 업무협력 체제를 구축하여 양 기관의 발전을 도모하고, 소기업·소상공인의 성장발전을 지원하는데 필요한 업무 수행을 보다 효율적으로 추진함에 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산은이 추천하는 소기업·소상공인·청년창업자에 대해 신보재단이 신용보증하고, 신보재단은 소기업·소상공인·청년창업자 등 금융지원을 필요로 하는 사업자를 산은이 대출 취급할 수 있도록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하는 것이다.

사업자등록증을 득한 소기업·소상공인·청년창업자면 누구나 그 대상이 될 수 있으며 금융지원은 신보재단의 기준에 의하여 산출된 보증한도 금액 범위 내에서 기업의 규모, 자금용도, 신용도 등을 종합적으로 감안하여 결정된다.

또한 산은과 신보재단은 융자신청 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한 신용보증 추천 및 지원 뿐만 아니라, 영업점에 대한 신용보증지원제도 홍보와 은행의 융자사업에 대한 홍보 등 업무협조도 적극 진행하기로 하였다.

본 협약의 결과로 산은은 전통산업, 미래성장사업인 스포츠산업 등을 영위하는 소기업·소상공인·청년창업자에 대한 일자리 창출 및 위축된 내수를 살리는 데 기여하고, 신보재단은 서민경제 지원사업의 채널 추가 및 보증 활용도 제고 등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본 협약을 통하여 2012년 한해동안 총 2,000억원 규모의 자금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금융지원을 받는 소기업·소상공인 등은 오랜 기간 동안 축적한 산은의 금융자문 역량을 활용한 경영자문, 기술컨설팅 등 차별화된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db.co.kr

연락처

KDB산업은행 공보팀
02-787-60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