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외장하드, 국내 시장 지각변동 예고
- 가속화되는 경쟁 속 성장세 이어져
- 쇼핑몰 외장하드 인기도 1위 차지
삼성전자의 HDD 사업부 매각 발표 이후 국내 외장하드 유통시장은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태국 홍수 등 국내외적 상황이 맞물리면서 불가피한 가격 인상, 수급 불안 등도 외장하드 시장의 변화를 유발하는 주요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다.
이 같은 상황에도 불구하고 LG전자의 외장하드는 선전하고 있다.
국내 외장하드 시장은 지난 2010년 기준으로 약 200만 대 규모로 해마다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다양한 디자인과 빠른 속도, 가격 대비 많은 용량을 저장할 수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모아 온 외장하드는 올해 오픈마켓에서 판매된 수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이상 늘어가며 지속적으로 시장 규모를 키워가고 있는 상황.
이에 외장하드 업체들간의 치열한 경쟁이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외장하드 시장에서 LG전자의 점유율이 급속하게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특히 LG전자가 주력하고 있는 외장하드 제품인 ‘아이스크림 XD5’의 성장세는 동종 업계를 긴장시키기에 충분하다.
지난해 LG외장하드 모델 중 각 쇼핑몰 인기도 순위에서 5위권 밖이던 아이스크림 XD5가 쇼핑몰 국내 점유율 1위인 G마켓 외장하드 인기도 순위 1위를 차지하며 외장하드 최고 판매를 기록하고 있는 것.
G마켓 저장장치 담당 강주희 MD는 “아이스크림 XD5는 외장하드 시장에서 심플한 디자인과 기능으로 젊은 층 고객들을 사로잡으며 올해 1위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LG전자는 2012 아카데미 경품 대축제를 통해 오는 30일까지 No.1 브랜드 LG 외장하드 XE1 클라우드를 구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매일 20명을 추첨해 LG 울트라 노트북, 모니터, 마우스스캐너,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컴매니아 개요
컴매니아는 컴퓨터 주변기기 전문 기업으로 1999년 유니텍 전자 전국 총판체결을 시작으로 현재 유수의 컴퓨터 관련 주변기기 부품을 취급, 온라인, 오프라인 영업 유통망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급박하게 돌아가는 IT, 네트워크, 글로벌 시장에 맞춰 발빠르게 움직이는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연락처
컴매니아
하진갑 팀장
070-7430-314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