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어차일드 반도체-인피니언, 차량용 MOSFET H-PSOF TO-리드리스 패키징 기술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 체결

뉴스 제공
페어차일드코리아
2012-04-04 11:47
부천--(뉴스와이어)--페어차일드 반도체(NYSE: FCS)와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FSE: IFX / OTCQX: IFNNY)는 인피니언의 첨단 차량용 MOSET 패키징 기술 H-PSOF(Heatsink Plastic Small Outline Flat Lead), JEDEC 표준 TO-LL(TO-Leadless) 패키지(MO-299)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 패키지는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배터리 관리 시스템, EPS (Electric Power Steering), 기타 대전류 전기 시스템등의 차량용 대전류 애플리케이션용도롤 설계되었다. TO-LL 패키지는 300A의 전류 성능을 지원하는 최초의 패키지이다. 이것은 또한 기존 D2PAK 패키지와 비교해 필요로 하는 PCB공간은 20% 소형화되었을 뿐만 아니라 패키지 높이가 50% 낮아지는 등 보드 공간과 관련하여 상당한 이점들을 제공한다.

효율 향상 및 배기가스 저감을 지원하기 위해 새로운 스타트-스톱 시스템, EPS, 배터리 관리, 능동 교류발전기 등을 개발하고 있는 차량용 전자장치 회사들은 혁신적인 솔루션을 찾고 하지만, 또한 단일 공급업체만이 공급할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함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최소화해야 한다. 페어차일드와 인피니언은 신뢰할 수 있는 공급을 보장하면서 선도적인 TO-LL MOSFET 솔루션을 차량 시장에 제공하는 동시에 단일-공급업체 구매와 관련된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이번 계약을 체결했다.

페어차일드는 TO-LL 전력 패키지 기술을 자사의 최신 MOSFET 기술에 적용할 예정이며, TO-LL 패키지로 제공되는 첫 번째 MOSFT의 샘플을 2012년 하반기에 공급할 예정이며, 제품은 2013년 중반에 양산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페어차일드 차량 사업부의 부사장인 마리온 림머(Marion Limmer)씨는 “페어차일드는 차량 산업에 대해 오랜 기간 동안 제품을 제공해왔으며 현재의 차량 제조업체들의 전력 반도체에 대한 요구사항들을 해결할 수 있는 선도적인 방법들을 제공하고 있다.”면서 “이 TO-LL 전력 패키지 기술을 채용함으로써 페어차일드는 설계자들이 최신 저저항 MOSFET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동시에 차량 시장에서 우리의 입지를 한층 더 확장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의 차량 사업부문의 사장인 요흔 하나벡(Jochen Hanebeck)씨는 “이번 계약을 통해 차량 산업은 공간, 효율, 성능 등과 관련하여 많은 이점을 제공하는 신뢰할 수 있는 고전류 전력 디바이스에 대해 2차 공급자 기반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차량용 전력 애플리케이션 분야의 기술 선도업체로서 인피니언은 자사의 기술 노하우를 활용하여 차량용 시스템 공급업체들에게 효율과 성능을 향상시키면서 단일 공급업체 구매와 관련된 위험을 최소화시킬 수 있는 MOSFET를 제공하고 있다.

페어차일드 반도체는 세계적인 선도 자동차 제조업체 및 시스템 공급업체들과 협력하여 최신 차량 아키텍처의 전력 관리 최적화, 연료소모 및 환경 오염물질 감소 등을 위한 다양한 차량용 애플리케이션들을 지원하는 반도체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H-PSOF TO-LL 패키지의 JEDEC 표준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http://www.jedec.org/에서 MO-299A.pdf에서 찾아 볼 수 있다.

페어차일드코리아 개요
페어차일드코리아반도체는 국내 최대의 전력용 반도체 메이커로 미국 페어차일드의 한국 법인이다.

웹사이트: http://www.fairchildsemi.com

연락처

페어차일드코리아반도체 홍보실
천병철
032-680-135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