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인턴사원 600여명 모집…70% 정식채용

뉴스 제공
SK그룹
2012-04-04 13:15
서울--(뉴스와이어)--SK그룹이 올 상반기 선발 예정인 인턴사원 600여명 중 업무능력이 검증된 약 70%를 신입사원으로 채용하기로 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10년 첫 도입한 SK 인턴십이 하반기 공채와 함께 신입사원 채용의 핵심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SK 측은 설명했다.

올해 인턴사원 선발은 5일까지 그룹 채용사이트(www.skcareers.com)를 통해 회사별로 지원 접수 중이며, 서류심사와 필기전형, 면접 등을 거쳐 6월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합격자는 7월부터 2개월 간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며, 인턴십 근무 결과와 본인 희망 등을 고려해 9~10월 중 채용을 확정한다.

SK는 ‘스펙’이 아니라 ‘일 잘하는 능력’을 검증하기 위해 인턴제도를 도입한 만큼, 선발시 어학점수나 학점 등을 심사기준에서 원천 배제하고 있다. 대신 지원자들의 직무 전문성, 글로벌 역량 그리고 성장가능성 등에 초점을 맞춰 평가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최장 1박2일 간의 면접을 통해 통합적인 문제해결 능력과 실행력을 검증하고, 벤처창업이나 글로벌 프로젝트 수행 등 다양한 경험을 보유한 인재를 우대할 계획이다.

한편, SK는 올해 인턴십 프로그램 및 공채, 수시 선발 등 방법으로 대졸 신입사원과 경력직, 고졸 사원을 합쳐 사상 최대 규모인 7,00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SK㈜ 조돈현 기업문화팀장은 “인턴십 도입 이후 유능한 지방대생들의 입사가 증가하고, 다양한 경험을 보유한 인재들이 지속적으로 입사하는 등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며 “앞으로 인턴십을 통한 신입사원 채용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k.co.kr

연락처

SK그룹 커뮤니케이션팀
02-2121-008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