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특수교육원,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과 함께 하는 도시농업 신청자 접수

-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으로 장애인들의 도시농업체험 진행

뉴스 제공
가나특수교육원
2012-04-04 14:14
대전--(뉴스와이어)--4월의 푸른 햇살을 머금고 대전의 장애인들의 도시농업을 체험하기 위한 사업이 사회복지법인 대전사랑원 가나특수교육원의 주도로 진행된다.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신규사업 지원으로 성사된 본 행사에 대전시에 거주하는 모든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농업체험활동을 진행함에 신청자를 받고 있다.

가나특수교육원 원장 정규진은 “도심에 살며 흙을 만질 수 있는 기회가 점차 줄어들고 귀농의 마음으로 도심에서도 자연체험을 하는 것에 큰 의미를 두고 있다”며 “식물에 이름을 지어 재배활동도 하며 산림욕장을 이용해 정서안정 지원을 한다”라고 하였다.

또 다른 관계자는 “한달에 2회씩 산림욕장을 이용하고 금산군 추부면에 위치한 자연농원을 이용해 도시농업을 진행한다”라며 “모두 무료로 운영되는 금번 사업이 성공리에 진행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이 필요할 때”라고 말하였다.

본 사업은 대전광역시에 주소지를 갖고 있는 만 10세 이상의 장애인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를 통해 문의 할 수 있다.(신청기간 : 4월 1일부터 4월 10일까지)

가나특수교육원 개요
사회복지법인 누리봄의 산하시설인 가나특수교육원은 대전광역시 대덕구 와동에 소재하고 있으며 2001년부터 지금까지 지적장애인들의 주간 보호 서비스와 특수 치료(미술치료, 인지치료 등), 사회 적응 훈련을 하고 있는 장애인 전문 복지시설이다. 또한 후원금을 모집하여 장애인에게 필요한 지원을 아낌없이 전달하고 있다.

사회복지법인 가나특수교육원: http://www.withuse.net

웹사이트: http://www.withuse.net

연락처

사회복지법인 가나특수교육원
사회사업팀 이민훈
042-637-302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