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낙동강 자전거길 꽃길조성’ 행사 실시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 자치행정국에서는 올해 시정방향인 동고동락 추진의 하나로 적십자봉사원과 주부모니터단, 자원봉사자와 공무원이 함께하는 ‘낙동강 자전거길 꽃길조성’ 행사를 한다.

이번 행사는 식목일을 맞아 4월 5일(목) 오전 10시, 강정고령보 인근 자전거길(600m) 양편에 20kg의 코스모스 씨앗을 파종해 아름다운 꽃길을 조성하는 것으로 코스모스 꽃길 조성 작업 방법 설명, 골파기와 꽃씨 뿌리기, 복토 작업, 물주기로 진행한다.

여기에는 시민 90명(적십자봉사회 달성군지구협의회, 생활공감 대구시 주부모니터단, 종합복지회관 자원활동센터)과 대구시 자치행정국 공무원 60명 등 150여 명이 참여한다.

대구시 자치행정국에서는 앞으로 강정고령보와 인근 자전거길이 많은 관광객이 찾는 대구의 명소로 자리 잡을 것으로 판단해 이번 꽃길 조성 장소로 선택했다. 특히 꽃길 수종을 코스모스로 선정한 것은 노지 파종이 용이하고 바람에 흔들리는 모습이 자전거 길에 가장 조화롭다는 전문가의 의견에 따른 것이다.

대구시 홍승활 자치행정국장은 “4월 22일은 ‘자전거의 날’로 이날에는 인천~부산 간 총 1,757km의 4대강 국토종주 자전거길이 개통된다.”며 “강정고령보 자전거길 주변에 코스모스 꽃길을 조성해 자전거 길을 이용하는 시민과 관광객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대구의 이미지를 느끼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시 자치행정국은 이번 꽃길 조성 행사를 시작으로 무료급식, 복지시설 방문 등 시민과 공무원이 함께하는 동고동락 프로젝트를 지속해서 시행해 어려운 시민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고 활력이 넘치는 대구 만들기에 일조할 계획이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총무인력과
총무담당 이승만
053-803-273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