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청-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2012-04-04 17:19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회장 윤종용)와 구미시청(시장 남유진)은 2012년 4월 4일 구미시청에서 구미시 내 유망중소기업 대상 금융우대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구미시는 중소제조업체에 대하여 중소기업운전자금을 융자 추천하고 일년간 5% 금리를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 경상북도 지방자치단체 중에는 최초로 시설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본 협약을 통해 구미시 자금을 지원받는 전자 · IT기업 등 유망중소기업에 대하여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는 참여은행을 통해 최대 연1.8% 추가 우대금리를 적용함으로써 대출이자에 대한 기업 부담금을 최소화하게 되었다.

이번 협약체결은 구미시 내 유망중소기업의 자금확보 및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윤종용 회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 구미시와 지속적이고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중소기업의 성장을 돕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협약은 국내 최대 전자·IT 산업단지인 구미시와 전자·IT 전문단체인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간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금융지원을 통한 기업 경영안정화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들의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기업지원사업 발굴, 추진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쟁력강화 및 지역경제 발전 도모의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개요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는 전자/정보통신 관련 업체들로 구송된 협회단체입니다. 지난 1976년 창립되어, 한국전자전을 개최하고 있으며 정부와 업계간의 상호 교량 역할을 감당해 오고 있습니다. 회원사로는 삼성전자, LG전자 등 대기업을 비롯한 부품소재 등 일반 중소기업 등 400여개사가 회원으로 가입되어 활동중에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gokea.org

연락처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전략기획홍보팀
홍성식 과장
02-6388-61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