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유가 봄바람 타고 개성파 자전거 인기

- 2012 봄 자전거 트렌드는 하이브리드, 다양하고 개성있는 색상 돋보여

- 따뜻한 봄날씨, 고유가 행진에 자전거 이용객 증가 출퇴근용 자전거 인기

- 온라인몰, <출퇴근용 추천자전거>, <자전거 브랜드대전>열고 인기브랜드 할인이벤트

뉴스 제공
인터파크 코스닥 035080
2012-04-05 08:41
서울--(뉴스와이어)--“최근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연일 오르는 기름값 부담을 덜고자 자전거 출퇴근족 대열에 합류한 이상하씨(33세, 직장인). 평소보다 30분가량 출근시간이 더 소요되지만 갑갑한 도로에 갇히는 대신 상쾌한 공기를 마시며 운동도 할수 있고 한달 20여만원의 기름값도 아낄수 있으니 1석 2조다”

최근 휘발유 가격이 2천원대를 넘어서며 유례없는 고유가 기록을 갱신했다. 일부 지자체의 교통요금 인상여파로 시내버스료는 9.6%, 전철이용료는 14%가 오르면서 대중교통비 역시 부담스럽긴 마찬가지[1]. 4월 들어 완연한 봄 기운이 밀려오면서 에너지 알뜰 소비족들의 자전거 이용이 증가하고 있다.

인터파크(www.interpark.com)에서는 최근 일주간(3/28~4/3) 자전거 카테고리의 매출이 전주 동기대비 30%, 자전거 의류의 매출이 20%이상 신장했다. 예전에는 자전거 시장을 주로 MTB가 주도했지만 국내 자전거 이용객이 증가하고 소비자의 욕구가 다양화 되면서 하이브리드, 픽시, 미니벨로, 리컴번트, 로드바이크 등으로 시장도 확대되고 있다. 2012년 봄 주요 트렌드는 MTB몸체와 로드바이크 바퀴가 조합된 하이브리드형 자전거. 2010년부터 유행이시작된 하이브리드 자전거는 바퀴가 얇아 저항이 적기 때문에 출퇴근용으로 애용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더 다양해진 색상과 개성있는 디자인의 자전거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2012년형으로 주목받는 하이브리드 자전거 ‘2012 삼천리 하운드 트레이스 A2’(202,480원)는 지난해 인기를 누렸던 트레이스 A1의 후속 모델. 기본 21단을 장착하고 파스텔톤의 감각있는 색상으로 인기다. 시마노 아세라 24단 변속시스템을 갖춘 ‘2012년형 알톤 RCT 썸탈’(244,980원)은 최신 유행인 화이트톤으로 자전거 전체를 구성했으며, ‘스마트 야누스 700C’(335,800원)는 좌우 비대칭 컬러로 도색된 스타일이 돋보인다. 이 밖에 ‘스윈메디슨’(452,910원), ‘크리에이트 메트로폴리탄 YBY700C’(453,320원) 등 기어가 고정되어 있는 픽시 자전거는 계속해서 페달을 밟아야 하는 단점이 있지만 좋아하는 컬러로 자전거를 꾸밀수 있어 젊은층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다.

각 온라인몰에서는 봄 맞이 자전거 기획전이 한창이다. 인터파크(www.interpark.com) 자전거 카테고리에서는 4월 말까지 <출퇴근용 추전자전거>, <자전거 브랜드 대전> 등을 진행하고 엘파마, 메리다, 센츄리온, 크리에이트 등 인기브랜드 자전거를 비롯해 자전거 신발, 헬멧 등 안전장비를 최고 35%할인가에 선보인다.

옥션(www.auction.co.kr)에서는 최근 일 주일간(3/29~4/3) 자전거 카테고리 매출이 전주대비 23% 이상 급증했다. 이달 말까지 <봄맞이 자전거 세일전>을 열고 픽시, 하이브리드, MTB 등 자전거 종류에 따라 최대 54%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봄을 맞아 라임, 블루, 핑크 등 파스텔톤의 ‘알톤 하이브리드 자전거(229,000원)’가 인기. 자전거 안장, 바퀴 휠까지 원하는 디자인, 색상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초보자들도 쉽게 조립할 수 있어 인기다.

G마켓(www.gmarket.co.kr)에서도 같은기간 자전거 판매량이 전주 대비 16% 증가했다. G마켓에서 판매하고 있는 ‘엑사이더 접이식자전거 코런2.0’(91,930원)은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접이식 자전거다. 무게가 가벼워 이동이 쉽고 차량 내부 등 비좁은 공간에도 깔끔하게 수납 가능하다. 전방 브레이크와 후방 브레이크로 힘 조절을 보다 용이하게 할 수 있는 것도 특징. ‘삼천리자전거 하운드 200’(150,400원)은 안장의 적당한 쿠션이 편안한 승차감을 선사한다.

GS샵 인터넷쇼핑몰(www.gsshop.com)에서도 최근 일주일간 자전거 매출이 전주대비 33% 신장했다. ‘삼천리자전거’, ‘코렉스’, ‘휠라(FILA)’ 등 국내 브랜드와 수입브랜드에 상관없이 고루 사랑 받고 있는 가운데 특히, 알록달록 여러 가지 색상이 두드러지는 자전거가 인기다. 베스트 상품인 ‘삼천리 자전거 하로 RS 20’(12%할인쿠폰가 154,000원)은 앞에 바구니가 달려있어 실용적이면서도 심플한 디자인을 살린 접이식 자전거로 블랙, 핑크, 아이보리 세 가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4월 말까지 <자전거 할인 기획전>을 열고 자출족을 위한 ‘도시형 자전거’, 여가를 위한 ‘레져형 자전거’, ‘자전거 용품’을 최고 40%까지 할인 판매한다.

롯데닷컴(www.lotte.com)에서는 <스프링 바이크 쇼> 기획전을 진행한다. 봄 시즌을 맞이해 자전거 판매율은 최근 일주일간(3/29~4/3) 판매율이 전주 대비 20% 신장했다. ‘휠라 2012년 픽시형 알루미늄 하이브리드 자전거 NEW 제트FX2 26형(253,500원)’은 통학, 통근 및 레저용으로도 좋은 상품으로, 그린, 블루, 오렌지 등의 색상이 준비되어 있다. 롯데닷컴 스마트 플러스 카드 결제 시 7% 청구할인과 최대 3%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인터파크INT 채상현 자전거카테고리 매니저는 “최근 자전거 도로망이 많이 구축되면서 레저뿐 아니라 출퇴근용으로 좀 더 효율적인 에너지 소비를 위한 하이브리드용 자전거가 인기를 끌고 있다”며, “자전거는 그냥 놓아두면 바퀴의 바람이 빠지기 때문에 탑승전 공기압을 체크하고 타어어, 튜브의 상태를 확인해야 한다. 특히, 자전거 출퇴근족들은 큰 도로를 이용하는 경우도 많으므로 브레이크는 꼭 자전거 매장에서 정비 받고 헬멧, 후미등 등 안전장비를 갖출 것”을 조언했다.

※ 참고자료
<출퇴근용 추전자전거> 기획전 URL
http://www.interpark.com/malls/html/event_html/event_015510167.html?D1_name=

웹사이트: http://incorp.interpark.com

연락처

인터파크INT 홍보팀
과장 김선아
02-6004-674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