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 FTA 투자자-국가간 분쟁해결절차(ISD) 개선 방안에 대한 온라인 의견 접수

서울--(뉴스와이어)--정부는 지난 3.15일 ‘ISD 민관 전문가 T/F’를 구성하여 한·미 FTA의 투자자-국가간 분쟁해결절차(ISD: Investor-State Dispute Settlement) 규정에 대하여 그간 제기된 다양한 의견을 검토해 오고 있다.

이와 관련, 정부는 관심있는 국민들과 전문가들의 의견을 접수하기 위한 “온라인 창구”를 개설하여 4.9(월)부터 4.23(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한·미 FTA의 ISD 규정 관련, 개선 방안에 대한 의견이 있으신 분은 외교통상부 FTA 홈페이지(www.fta.go.kr)에 접속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기 바라며, 국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

온라인 창구 이용이 여의치 않으신 분들께서는 팩스(02-2100-8189) 또는 우편접수((우)110-787, 서울특별시 종로구 사직로 8길 60번지, 정부종합청사 별관(외교통상부 청사) 611호, 4.23일자 소인까지 유효)를 통해 의견을 제출하실 수 있다.

접수된 의견에 대해서는 ISD 민관 전문가 T/F에 검토를 의뢰할 예정이다.

외교부 개요
외교부는 세계 각국과의 외교 관계, UN 등 국제기구에 관한 외교, 대북한 정책, 의전 및 외빈 영접, 양자 및 다자간 조약, 외국과 문화 학술 교류 및 체육협력에 관한 정책, 재외국민의 보호 및 지원 등을 맡는 정부 부처다. 산하에 대사관과 영사관을 두고 있으며, 북핵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신설한 한반도평화교섭본부가 대북정책 관련 업무를 맡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ofa.go.kr

연락처

외교통상부 FTA교섭국
FTA서비스투자과장 이호열
:2100-081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