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엑스포, 박람회 홈페이지 통해 이벤트 개최…박지성 사인티셔츠 등 경품 제공

2012-04-05 08:55
여수--(뉴스와이어)--여수세계박람회 개막 30여 일을 앞두고 엑스포를 200배 더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위원장 강동석, 이하 조직위)는 박람회 공식 홈페이지(www.expo2012.kr)를 통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4일(수) 밝혔다.

현재 진행되는 이벤트는 엑스포 로고송 UCC 공모전을 비롯해 ‘여니 수니’와 인증 샷 찍는 모션 캡쳐 공모전, 박람회 홍보버스 체험 이벤트, 여수엑스포 명소 TOP4 소문내기 등 총 4개다.

엑스포 로고송 UCC 공모전은 가수 아이유가 부른 로고송을 따라 부르거나 로고송을 활용한 동영상을 만들어 30일(월)까지 참가신청서와 영상을 이메일(expo0512@nate.com) 또는 공모전 운영 사무국으로 우편 접수하면 된다. 결과는 5월 8일(화)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최우수상에게는 국토해양부 장관 표창과 상금 300만원, 축구선수 박지성의 사인이 담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티셔츠가 수여된다.

모션 캡쳐 공모전은 전국 각지에 설치된 엑스포 홍보부스 안에서 공식 마스코트인 ‘여니 수니’와 함께 사진을 찍어 박람회 공식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블로그, 미투데이 등에 올리는 행사다. 올려진 사진 중 우수작을 선발해 박람회 입장권과 뚜레주르 기프티콘 등 경품을 지급한다. 엑스포 홍보부스는 서울 국립중앙박물관, 과천정부종합청사, 대전역 등 전국 12개 지역에 설치 돼 있다.

박람회 홍보버스 체험 이벤트는 6월 30일(토)까지 홍보버스 투어 기간 동안 전국 각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홍보버스 체험 후 방명록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게임기, 폴라로이드 카메라 등 푸짐한 경품을 지급한다. 당첨자는 매월 말일,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여수엑스포 명소 소문내기는 빅오(Big-O), 엑스포 디지털 갤러리(EDG), 스카이타워, 아쿠아리움 등 박람회를 상징하는 4대 핵심 콘텐츠 중 기대되는 곳을 홈페이지에서 선택해 투표하고 누구와 함께 가고 싶은지 댓글을 다는 이벤트다. 27일(금)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디지털 카메라와 박람회 입장권, 여니 수니 캐릭터 인형 등 다양한 경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여수엑스포는 올해 5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 여수 신항 일대에서 ‘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을 주제로 열린다. CNN, 론리플래닛 등이 올해 꼭 가봐야할 여행지로 여수엑스포를 선정한 바 있으며, 대전엑스포에 이어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열리는 세계박람회다. 세계 최초의 바다 위 전시관인 주제관, 105개 국가가 참가하는 국제관, 국내 최대 아쿠아리움 등 80개 특화·전시시설을 통해 ‘바다’와 관련된 전시를 선보이며, 1일 90여 회(총 8,000여 회) 문화예술공연과 세계에서 가장 큰 소리를 내는 파이프오르간 ‘스카이타워’, 첨단 해양문화예술관인 ‘엑스포디지털갤러리’ 등도 볼 수 있다. 입장권은 홈페이지(www.expo2012.kr)에서 4월 말까지 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입장권 한 장으로 박람회장 내 모든 전시와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expo2012.kr

연락처

2012 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원회 공보과
차지혜
061-659-2343(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