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앱스TV, 접속 12억회 돌파
- 1,700여개 애플리케이션 전세계 150여개국 60개 언어 제공
- 지역별 특화 콘텐츠 개발 확대로 로컬 앱이 전체의 65% 차지
‘삼성 앱스TV’는 서비스 개시 17개월 만인 2011년 7월 누적 접속 1억회를 돌파한 후, 12월 6억회, 2012년 2월 10억회 등 고객들의 이용횟수가 가파르게 증가해 최근에는 하루 평균 270만회의 접속을 기록하는 등 삼성 스마트TV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초기 100여개의 스마트TV 앱으로 시작한 ‘삼성 앱스TV’는 서비스 2년만에 1,700여개의 앱을 확보하며 전 세계 150여개 국에서 60여개 언어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스마트TV 고객들이 TV시청 도중 궁금한 것을 손쉽게 검색하는 ‘스마트팁’과 3D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3D 익스플로어’, 보이스 오브 코리아 등 인기 방송을 볼 수 있는 ‘티빙’,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유튜브온 TV’ 등이 인기를 끌고 있으며 해외에서도 ‘넷플릭스(미주)’, ‘BBCiPlayer(구주)’ 등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앱이 인기다.
한편, 삼성전자는 스마트TV 생태계 확대를 위해 지역별 특화 컨텐츠 개발을 위한 앱 콘테스트를 개최하고 개발자들을 위한 상시 포럼을 강화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결과 전체 앱의 65%가 지역 특화된 로컬 앱으로 구성되어 있다.
2009년 개설된 삼성 개발자 포럼(SDF, Samsung Developers Forum)은 삼성 스마트TV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콘텐츠 개발과 관련된 기술 지원을 통해 지금까지 약 2만 5,000명의 개발자가 참여하는 업계 최대규모의 스마트TV 앱 개발자 포럼으로 성장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1월 SDK(Software Development Kit) 3.0 버전을 공개하며 기존 모바일 앱 개발자들이 스마트TV 앱을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스마트TV 생태계가 확대될 수 있는 길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품전략팀 이경식 상무는 “스마트TV는 무엇보다 현지 고객의 입맛에 딱 맞는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양질의 컨텐츠와 다양한 비지니스 모델을 확보해 지역 생태계가 활성화 되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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