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초고속 UHS-I microSD 카드 양산

- 20나노급 고속 낸드로 16GB UHS-I microSD 카드 양산

- LTE 스마트폰, 태블릿에 최적화된 고성능 솔루션 제공

- 향후 고성능•대용량 메모리 카드 시장 지속 확대

뉴스 제공
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2012-04-05 11:00
서울--(뉴스와이어)--삼성전자가 고성능 모바일 기기에서 최고의 성능을 구현하는 초고속 UHS-I*microSD 메모리 카드를 본격 양산하기 시작했다.

* UHS-I(Ultra High Speed) : SD 3.0 버스 인터페이스(Bus Interface)를 적용한 최신 SD카드 속도 규격 (최대 읽기 / 쓰기 속도 104MB/s) 최근 LTE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 고성능 모바일 기기의 사용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삼성전자의 이번 제품 양산으로 소비자들은 고성능 모바일 기기에서 3D 게임과 Full HD 영상 등 고용량의 컨텐츠를 마음껏 즐길 수 있게 됐다.

지난 달 출시된 16GB(기가바이트) UHS-I microSD 카드는 20나노급(1나노:10억분의 1미터) 64Gb(기가비트) Toggle DDR 2.0 고속 낸드플래시에 자체 개발한 고성능 컨트롤러를 탑재하고, 기존 SD 2.0 제품보다 4배 빠른 SD 3.0 UHS-I 인터페이스를 적용하여 개발된 세계 최고 수준의 초고속 microSD 메모리 카드다.

삼성전자 16GB UHS-I microSD 카드의 최대 읽기 속도는 약 80MB/s로*, 기존의 고성능 microSD 카드의 읽기속도(21MB/s)보다 약 4배 빠르다.

* Crystal DiskMark 테스트 결과 (100MB 데이터 사용 기준)

삼성전자 홍완훈 부사장은 “16GB UHS-I microSD 카드는 LTE 스마트폰을 비롯한 고성능 디지털기기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한다”며, “이제 소비자들은 초고속 microSD 카드 한 장으로 모든 종류의 디지털기기에서 고해상도 영상을 즐길 수 있어, 향후 microSD 카드 시장은 더욱 빠르게 확대되고, 대용량 제품 비중은 늘어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상반기중 32GB 이상 UHS-I microSD 카드를 연이어 출시하여, 프리미엄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제품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02-2255-820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