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2012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인천--(뉴스와이어)--‘2012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이 오는 4월 25일(수)부터 27일까지 3일간 전국적으로 개최된다.

인천소방안전본부에 따르면 ‘2012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재난대응 기관별 임무·역할을 확고히 인식하는데 목표를 두고 중앙 및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 차원의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토의형 훈련’으로 실시되며, 1일차(4.25)에는 풍수해 대응훈련·국가 안전대책 점검, 2일차(4.26)에는 지진·지진해일에 따른 국가 위기 대응훈련, 마지막 날인 3일차(4.27)에는 국제행사 안전확보·인적재난 대응훈련으로 진행된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번 훈련은 최근 극한기상으로 빈발하는 집중호우와 산사태, 지진·해일 등 예측할 수 없는 자연재해와 화재·테러·대규모 정전 등 특수재난에 대비한 재난별 대응 매뉴얼에 의해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숙달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으며, 훈련기간 중에는 심폐소생술 체험장을 운영하여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익히는 등 심정지 환자 소생율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소방안전본부 관계자는 “범국민적 훈련인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이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시·군·구 재난관리담당자와 각 소방서 관계자가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는 등 훈련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소방안전본부 재난관리과
담당자 홍성규
032-870-315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