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어차일드 반도체 ‘차량용 게이트 드라이버 IC’,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 애플리케이션에 증가된 효율 및 신뢰성 제공

- 디바이스들은 차량용 내구성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보다 높은 전력의 컨버터 설계를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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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어차일드코리아
2012-04-05 14:21
부천--(뉴스와이어)--자동차 분야의 엔지니어들은 특히 하이브리드 자동차(HEV, hybrid electric vehicles)와 전기 자동차(EV, electric vehicles)에서 증가된 효율, 보다 높은 구동 전류, 보다 높은 잡음 내성을 제공하는 인버터 설계를 제공하는 데 있어서 기술적 과제들에 직면해 있다. 설계자들이 이러한 기술적 과제들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서 고성능 전력 및 모바일 제품의 세계 선도적인 공급업체인 페어차일드 반도체(NYSE: FCS)가 FAN7171 고전류 상측 게이트 드라이버 IC와 FAN7190 고전류 상측 및 하측 게이트 드라이버 IC를 개발했다.

차량용 HVIC(high voltage IC) 게이트 드라이버 제품군의 제품인 FAN7171과 FAN7190은 전기 및 하이브리드 전기 DC-DC 전력공급기와 전력 인버터, 디젤 및 가솔린 인젝터, 밸브는 물론 MOSFET 및 IGBT 드라이버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FAN7171 및 FAN7190 HVIC 다바이스는 가혹한 차량용 애플리케이션에서 향상된 효율, 증가된 구동 전류, 보다 높은 강건성을 제공하는 통합 인버터 솔루션을 제공한다.

FAN7171은 최대 500V 이상에서 동작하는 고속 MOSFET와 IGBT를 구동할 수 있는 모노리식 상측 게이트 드라이버 IC이며, FAN7190은 최대 600V 이상에서 동작하는 MOSFET와 IGBT를 구동할 수 있다.

구동 성능이 향상되어 전력 효율을 증가시키면서 보다 높은 전력 시스템을 지원할 수 있다. 두 디바이스 모두 높은 펄스 전류 구동 성능과 최소 교차-전도(cross-conduction) 특성을 위해 설계된 버퍼 출력단을 모든 NMOS 트랜지스터와 함께 제공한다. 15V VBS 조건에서 최소 -9.8V까지의 음극 전압 스윙(VS)에 대해 향상된 잡음 내성을 제공하여 매우 엄격한 잡음 환경에서 설계 신뢰성을 향상시키면서 내구성을 증대시킨다.

FAN7171와 FAN7190은 AEC Q100 차량 등급 1 표준에 대해 인증을 받았으며 증가된 기능을 제공하는 고집적 디바이스이기 때문에 부품 수를 줄이고 BOM(bill of material) 비용을 절감하면서 보드 공간을 줄여 보다 신속한 설계 주기를 제공할 수 있다.

페어차일드의 고전압 공정과 공통-모드 잡음 제거 기법들은 dv/dt 잡음 환경에서 상측 드라이버에 대해 안정적인 동작을 보장한다. 첨단 레벨 쉬프트 회로는 VBS = 15V에 대해 최소 VS = -9.8V (일반)까지의 상측 게이트 드라이버 동작을 제공한다. UVLO(Under Voltage Lockout) 회로는 VBS가 지정된 쓰레스홀드 전압보다 낮을 경우에 고장을 방지한다.

두 디바이스 모두 8-리드 SOP(small outline package)로 제공되며, RoHS를 준수한다.

포괄적인 테스트, 시뮬레이션, 고품질 제조 등과 통합된 전력 반도체 디바이스와 모듈 패키징 분야에 대한 페어차일드의 전문기술을 통해 여러분은 제품들을 엔진룸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매우 엄격한 차량 환경에서도 신뢰성을 제공할 수 있다. 전세계 자체 설계, 가공, 어셈블리, 테스트 설비를 통해 페어차일드 반도체는 파운드리와 다양한 써드-파티 제조업체들을 활용하는 다른 공급업체들과 달리 자동차 제조업체들의 품질, 신뢰성, 가용성 등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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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1,000개 공급물량 기준
- FAN7171 : 1.28달러
- FAN7190 : 1.50달러
요청 시 샘플 제공
배송: 주문 접수 후 8~12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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