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봄철 비산먼지 발생 사업장 특별 지도·점검 실시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는 건조하고 바람이 많이 부는 봄철을 맞아 건설자재 야적장등에서 발생되는 비산먼지로 인한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하여 특별점검을 실시된다.

이번에 추진하는 특별점검은 4월 12일부터 25일까지 집중 실시하게 된다.

주요 점검대상 사업장은 건설 공사장, 건설자재 야적장, 석회 채석장, 시멘트 제조사업장 등 비산(날림) 먼지가 많이 발생되는 사업장이며, 점검내용은 비산먼지 발생 사업 (변경)신고의무 이행 여부와 함께 방진망, 덮게시설, 세륜시설, 통행 도로의 살수 등 비산(날림) 먼지 발생억제시설의 설치 및 필요한 조치 이행 여부 준수 등을 점검하게 되며, 시멘트·토사·석탄 등의 운반차량에 대해서는 세륜·측면살수 후 운행 여부, 차량 적재함에 덮개 설치 및 높이의 적정여부 등을 중점 단속하게 된다.

한편, 지난해 실시한 비산먼지 특별점검에서는 22개소를 점검, 9개 사업장 12건의 위반사실을 적발하여 고발, 개선명령, 과태료 부과 등의 조치를 취한 바 있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환경정책과
환경지도담당 이정기
033-249-257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