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주택 정비사업 무료 시민교육 실시

부산--(뉴스와이어)--부산시는 재개발·재건축·뉴타운사업 등 주택 정비사업 전반에 대한 이해와 시민들의 궁금증 해소를 위해 4월 16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무료시민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시민들에게 재개발·재건축사업 등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사업 추진과정에서 조합과 비상대책위원회, 시공사간의 분쟁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지난 2010년 부산시가 전국에서 처음으로 도입한 이래 올해로 3번째를 맞고 있다.

교육내용은 2020 부산광역시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 및 정비구역지정, 사업시행인가 등 재개발·재건축 사업추진 로드맵 전반에 대하여 추진단계별 세부사항을 알기 쉽도록 설명한다. 또한, 정비사업 추진 시 분쟁이 가장 많이 발생되는 종전자산 평가방법인 감정평가와 세금부담 사항 등에 대해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이 실시된다. 이 밖에 부동산 세법 실무 강의, 부동산 시장 동향 및 향후 예측 등 시민들에게 유익한 강좌가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인원은 매 기수별 40명 선착순 모집 예정이며, 교육은 기수별로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 하루 3시간씩 총 15시간 과정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교육장소는 양정동에 소재한 동서대학교 사회교육원이며 교육에 필요한 교재 제공 등 교육과정 전부가 무료로 운영된다. 수강을 원하는 시민은 원하는 기간을 선택해 동서대학교 사회교육원(☎ 949-8891)으로 예약신청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정비구역 내 주택 소유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재산 평가 방법들을 배우게 되고 일반 시민들은 정비사업 전반에 대해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하고,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도시정비담당관실
최영환
051-888-408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