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희정 충남도지사, 도 보건환경연구원 방문…직원들과 대화 가져

대전--(뉴스와이어)--안희정 충남도지사는 6일 도 보건환경연구원을 방문, 연구원 현황을 듣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안 지사의 이날 방문은 도 산하 및 직속기관 방문의 일환으로, 업무보고 및 대화, 시설 견학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업무보고에서 도 보건환경연구원은 안 지사에게 ▲미생물과 기능을 분리해 질병조사과 설치 ▲생활환경과 신규 설치 ▲실험실 안전관리요원 확보 ▲천안 농산물검사소 설치 등을 건의했다.

이에 대해 안 지사는 질병조사과 분리 설치와 생활환경과 신규 설치 문제는 전담 기구 세분화 및 전문화 필요성 차원에서 공감한다며 조직개편 시 검토하겠다고 답했으며, 실험실 안전요원은 장기적으로 검토하자는 뜻을 전했다.

안 지사는 “도 보건환경연구원은 도민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있어 가장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연구인으로서의 자부심을 가지고 도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연구 활동을 펼쳐 줄 것”을 당부했다.

안 지사는 또 “수입 농산물 증가 등으로 먹거리에 대한 국민 불안감이 어느 때보다 높은 만큼, 이에 대한 대비도 철저히 해 달라”고 덧붙였다.

한편 도 보건환경연구원은 법정전염병과 식중독 역학조사, 의약품 점검, 상하수 및 음용수 검사, 배출시설 검사 및 연구, 하천수와 방류수 오염 및 중금속 함량 검사, 환경오염원 관리 및 연구 등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현재 대전시 동구 가양동에 위치한 도 보건환경연구원은 2015년까지 197억원을 들여 내포신도시 행정타운 내 지상 3층 지하 1층 규모의 신청사를 마련, 이전할 계획이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자치행정과
행정담당 이주영
042-220-316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