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제40회 보건의 날 기념행사 개최
기념행사는 지역 보건 관련 기관 및 단체장 등 100여명 참석한 가운데 그동안 사회복지시설 거주자, 독거노인, 노숙자 등 사회취약계층의 건강증진에 기여한 숨은 공로자들을 표창하고 격려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각 보건소와 지역 보건기관을 중심으로 대전역 광장, 으능정이 문화거리 등 다중집합장소에서 시민건강증진 캠페인과 의료봉사활동을 전개해 시민들의 개인건강 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홍보할 계획이다.
특히 시는 ‘건강한 국민! 건강한 대한민국!’이란 주제로 오는 16~22일까지 보건주간으로 정하고 보건소별로 시민들을 대상으로 질병예방과 건강관리 관련 정보제공은 물론 교육 및 홍보활동을 집중 전개한다.
아울러 지역 보건 및 위생 단체에서도 이달 30일까지 1개월간 사회복지시설 거주자, 독거노인, 노숙자 등 사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무료검진, 무료급식, 무료미용봉사 등을 자율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한양규 시 보건정책과장은 “고령화시대에 대비해 노인보건의료센터, 시립노인전문병원 운영에 내실을 기하는 한편 류마티스 및 관절염 전문 질환센터, 장애인재활병원 등 수요자 중심의 의료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전은 쾌적한 도시환경, 낮은 재해 발생률, 우수한 의료시설 확보 등으로 인해 시민의 평균수명이 80.33세로 광역시 중 장수 및 건강도시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보건정책과
담당자 류병희
042-600-5242
-
2014년 6월 20일 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