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맞춤형 취업약정사업 수행대학 공모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시장 강운태)는 청년실업과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를 위해 관내 전문대학을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약정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이를 위해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지역 유망기업이 원하는 맞춤형 기능인력을 양성할 전문대학을 공개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광주 소재 2~3년제 학위과정을 운영하는 대학이며, 광주시 전략산업 등 중소기업과 맞춤형 취업약정을 먼저 맺고 오는 4월 16일까지 사업신청서를 광주시 일자리창출과에 제출하면 된다.

시는 선정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신청대학에 대한 취업목표 달성 가능성 등을 평가해 2~4개 대학을 선정하고, 총 130여명에게 교육훈련수당과 취업성공수당 등을 지급할 계획이다.

맞춤형 인력양성이 필요한 중소기업은 관련학과가 있는 전문대학과 채용예정 맞춤훈련 확약서를 작성해 이번 사업에 참여할 수 있고, 심사를 거쳐 사업수행 선정대학으로 지정되면, 기업체 전문가가 직접 강사로 출강하거나 현장 실습 기회 등을 제공해 기업환경에 필요한 맞춤 인재를 채용할 수 있게 된다.

광주시 관계자는 “이번에 공모한 사업은 기존에 특성화고를 대상으로 추진했던 맞춤형 취업약정사업을 전문대학으로 확대한 사업으로, 전문대졸 구직자에게는 안정적인 일자리를, 지역 중소기업에는 우수한 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맞춤형 취업지원 사업인 만큼, 많은 중소기업과 전문대학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일자리창출과
사무관 이정석
062-613-357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