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공중위생단체장 간담회 개최

인천--(뉴스와이어)--인천광역시에서는 4월 6일(금) 공중위생단체장(숙박업·목욕업·이용업· 미용업·피부미용업·세탁업· 위생관리용역업)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시에서는 공중위생업소에 대한 행정청의 일방적인 감시활동을 지양하고 영업주 스스로 공중위생 관련 법령 개정 등 변화하는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 할 수 있는 영업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최근 급성장하는 헤어미용 ·피부관리·네일아트 등 뷰티산업과 사우나· 숙박업 등 관광서비스산업, 세탁업·위생관리용역업과 같은 생활편익 서비스 업종 대부분 공중위생업종으로 일반시민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계를 이루고 있어 시민들의 위생서비스 향상에 대한 기대 수준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이번 간담회는 고객위주의 프로그램 개발과 더불어 친절하고 다양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방안으로 2012년도 공중위생 사업 계획에 대한 논의와 달라지는 공중위생관리 사업 방향 및 공중 위생관계 법령 개정사항에 대한 설명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2014년 아시안게임 등 인천에서 개최되는 각종 국제 행사로 인천을 찾는 많은 국·내외 관광객이 숙박업소 등 공중위생업소에 대한 이용이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영업주의 위생서비스 마인드 향상을 당부 하고 업종별 영업자 자율점검 체크리스트 기준을 작성하여 보급하였다.

시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 개최를 통해 공중위생 영업자 자율관리 능력 함양은 물론 공중위생업소를 찾는 고객들에게 보다 친절하고 다양한 양질의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이 만족하는 ‘품격 있는 공중위생업소’로 거듭 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위생정책과
공중위생담당 전희순
032-440-279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