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성공적인 아시안게임 준비를 위한 대시민 홍보활동 전개
이와 관련하여, “인천AG 마스코트(물범 삼남매) 조형물(털인형) 릴레이 전시행사”를 개최, 2012. 4. 5(목)일부터 2014년 10월 대회 종료시까지 인천소재 초등학교(22학교), 중학교(22학교)를 대상으로 각 학교당 30일간 교내에 전시, 학생들로 하여금 마스크트별 이름 알기, 포토존으로 활용하기 등 다양한 스킨쉽 활동을 통해 인천인으로서의 주인의식 함양 및 미래의 주인공임을 알리고 느끼는 산 교육의 장으로 활용하는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관내 유명 관광단지인 “월미도 문화의 거리 및 강화 마니산 입구”에 “2014 인천AG마스코트 조형물(재질 : 토피어리)”을 설치하는 한편, 관내 다중 집합장소(부평역사 등 4개소, 연안여객터미널 1개소)에 포토존(백드롭)을 별도로 설치하여 우리시를 방문하는 방문객 및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인천아시아경기대회의 인지도 제고 및 성공개최 의지 확산을 보여주는 계기를 마련하기로 하였다.
특히, 제17회 인천 아시안게임에 대한 인지도 제고 및 성공개최 붐 조성을 위해서는 중·장기적이고 단계별로 홍보의 필요성을 깊이 인식하면서도 인천시의 여러 가지 어려운 재정난을 감안하여, “시정홍보 제휴기업을 활용한 홍보, 공공기관 홈페이지를 활용한 홍보, 굿모닝 인천 및 인터넷 신문(I-view), 인터넷 방송국(Mint Tv)등 시정 홍보물을 활용한 홍보” 등 “비 예산 홍보자원의 적극적인 발굴” 및 최소비용으로 최대의 홍보 효과를 거두는 다양한 홍보 켄텐츠 개발에 주력하기로 하였다.
이에 주목할 부분은 “비 예산 홍보자원의 적극적인 발굴”의 일환으로 “인천시~(주)보광 훼미리마트”간 홍보협약 체결된 점을 최대한 활용 하여, 전국 훼미리마트 7,000여개 매장 내 영상시스템(PDP)을 통해 2012. 4. 1~4. 30일 한 달간 각 매장별 1일(日) 600여회에 걸쳐 “2014 AG홍보 동영상”을 방영하여 월(月) 20,000천원 정도의 홍보예산 절감 효과를 이루어냈다고 밝혔다.
따라서, 인천시(AG지원본부)에서는 향후에도 이러한 비 예산 홍보자원의 적극적인 발굴 및 홍보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서 시민과 함께 준비하고 즐기는 한편 성공적인 인천아시아경기대회가 될 수 있도록 대회준비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AG지원본부대회지원과
총괄기획팀 김학범
032-440-41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