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성공적인 아시안게임 준비를 위한 대시민 홍보활동 전개

인천--(뉴스와이어)--인천광역시(AG지원본부 : 본부장 오호균)에서는 2014 인천AG 개최 D-3년에 즈음하여 인천AG 준비과정 및 성공개최 의지를 시민과 함께 친근하고 스마트한 대시민 홍보활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인천AG 마스코트(물범 삼남매) 조형물(털인형) 릴레이 전시행사”를 개최, 2012. 4. 5(목)일부터 2014년 10월 대회 종료시까지 인천소재 초등학교(22학교), 중학교(22학교)를 대상으로 각 학교당 30일간 교내에 전시, 학생들로 하여금 마스크트별 이름 알기, 포토존으로 활용하기 등 다양한 스킨쉽 활동을 통해 인천인으로서의 주인의식 함양 및 미래의 주인공임을 알리고 느끼는 산 교육의 장으로 활용하는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관내 유명 관광단지인 “월미도 문화의 거리 및 강화 마니산 입구”에 “2014 인천AG마스코트 조형물(재질 : 토피어리)”을 설치하는 한편, 관내 다중 집합장소(부평역사 등 4개소, 연안여객터미널 1개소)에 포토존(백드롭)을 별도로 설치하여 우리시를 방문하는 방문객 및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인천아시아경기대회의 인지도 제고 및 성공개최 의지 확산을 보여주는 계기를 마련하기로 하였다.

특히, 제17회 인천 아시안게임에 대한 인지도 제고 및 성공개최 붐 조성을 위해서는 중·장기적이고 단계별로 홍보의 필요성을 깊이 인식하면서도 인천시의 여러 가지 어려운 재정난을 감안하여, “시정홍보 제휴기업을 활용한 홍보, 공공기관 홈페이지를 활용한 홍보, 굿모닝 인천 및 인터넷 신문(I-view), 인터넷 방송국(Mint Tv)등 시정 홍보물을 활용한 홍보” 등 “비 예산 홍보자원의 적극적인 발굴” 및 최소비용으로 최대의 홍보 효과를 거두는 다양한 홍보 켄텐츠 개발에 주력하기로 하였다.

이에 주목할 부분은 “비 예산 홍보자원의 적극적인 발굴”의 일환으로 “인천시~(주)보광 훼미리마트”간 홍보협약 체결된 점을 최대한 활용 하여, 전국 훼미리마트 7,000여개 매장 내 영상시스템(PDP)을 통해 2012. 4. 1~4. 30일 한 달간 각 매장별 1일(日) 600여회에 걸쳐 “2014 AG홍보 동영상”을 방영하여 월(月) 20,000천원 정도의 홍보예산 절감 효과를 이루어냈다고 밝혔다.

따라서, 인천시(AG지원본부)에서는 향후에도 이러한 비 예산 홍보자원의 적극적인 발굴 및 홍보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서 시민과 함께 준비하고 즐기는 한편 성공적인 인천아시아경기대회가 될 수 있도록 대회준비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AG지원본부대회지원과
총괄기획팀 김학범
032-440-41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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