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탄력있는 피부관리 노하우

뉴스 제공
린의원
2012-04-08 10:31
부산--(뉴스와이어)--봄철 거울을 보면 피부가 많이 상해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그 이유는 건조한 날씨 덕에 피부가 푸석해지고 탄력을 잃기 때문이다. 이런 증상이 오래가면 얼굴이 쳐지고 주름이 빨리 생기게 된다. 주름은 한번 지면 다시 펴는 것이 힘들기 때문에 봄철 피부 관리가 무척이나 중요하다.

봄철 피부 관리의 핵심은 바로 내 외부적으로 건조함을 잡아주는 것이다. 외부적으로는 가습기를 사용하며 습도를 유지하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좋다. 내부적으로는 하루에 8잔 정도의 물을 마셔주는 것이다. 또한 물과 함께 피부에 좋은 야채나 채소를 함께 섭취하면 겨울철 탄력 있는 피부를 이어나가는데 도움이 된다.

여력이 된다면 일주일에 1회 정도의 각질제거를 해주는 것도 추천한다. 각질제거는 피부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여 더욱 깨끗한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여기에 탄력크림이나 마스크 팩을 병행하면 더욱 좋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현대인은 바쁜 일상 때문에 충분한 수면을 취하기 힘들지만 최소 하루 6~8시간 정도는 자주는 것이 좋다. 그 중 가장 좋은 시간은 흔히 피부 재생시간이라고 불리는 PM10시부터 AM2시이다. 이때 수면을 하면 다른 시간에 비해 피부 재생이 빠르다.

하지만 이미 주름이 깊게 잡혔다면 위 방법으로는 탄력 있고 깨끗한 피부를 만들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관리이지만 이미 주름이 잡힌 얼굴이라면 보톡스나 필러, 레이저 시술 등을 통해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 서면 린의원에서는 기본적인 약물 주입법인 보톡스나 필러부터 첨단 레이저 시술이나 바늘과 실을 이용하여 늘어진 피부를 당겨주고 지탱해주는 이지리프트실을 이용한 시술까지 다양한 시술을 진행 중이다. (허가번호 대한의사협회 제111219-중-26214호)

하지만 장점이 있는 만큼 단점도 존재한다. 보톡스를 다른 부위에 잘못 주사한 경우나, 너무 많은 양을 투여한 경우, 보톡스가 주변 조직으로 퍼진 경우에는 주사 부위와 거리가 있는 근육에서 마비가 일어날 수 있다. 그리고 시술 후 비대칭, 염증 등이 있을 수 있다.

보톡스 시술의 경우 효과적이며 빠르지만 보톡스 시술 특성상 5~6개월이면 효과가 감소되기 때문에 수차례 보톡스 시술을 해야 한다. 또한 사각턱의 원인이 뼈인지 근육인지를 상담을 통해 잘 파악하여 자신에게 맞는 정확한 시술방법을 찾는 것이 좋다.

도움말 : 부산 서면 린의원(진료과목 : 성형외과, 피부과)

린의원 개요
스스로 아름다운 변화를 꿈꾸는 이들을 위합니다. 서면 린의원 성형외과·피부과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theryn.kr

연락처

린의원
051-914-79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