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농업용 면세유 사후관리 강화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는 지난달 15일부터 1톤이하 농업용 화물차와 농업용 굴삭기 등이 농업용 면세유류 지원 대상이 확대됨에 따라 면세유가 용도 외로 사용되지 않도록 철저한 사후관리에 나설 계획이다.

이에 따라 도는 시·군, 농협 등과 합동으로 순회점검을 실시하여 면세유 지원 해당기종의 보유현황과 용도 외 사용 여부 등을 점검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면세유 지원 대상기종으로 추가된 농업용 화물자동차와 로더 소유자의 면세유 신청현황과 농업목적 사용여부를 중점 조사할 방침이다.

농업용 화물자동차의 면세유 공급량은 농촌진흥청의 농작업 현황조사 결과를 반영해 연간 379ℓ를 정량 공급하며, 농업용 로더는 기종과 규격을 기준으로 연간 1천200~1천500ℓ를 공급한다.

또한 면세유 공급을 원하는t 농업인들은 농업경영체에 등록한 후, 자동차관리법 및 건설기계관리법에 따라 등록된 기종을 관할 지역농협에 신고하여야 하며 해당 기종을 2대이상 보유한 농가는 1대 분만 공급된다.

강원도는 농업용 면세유 사후관리를 강화하여 면세유 부정수급을 사전 예방해 나가는 한편 면세유류 판매업소(주유소)의 부정유통 및 가격표시 적정여부도 함께 점검할 계획이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농산지원과
033-249-356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