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청, 2012년 생활원예 체험수기 공모전 연다
평소 생활원예에 관심이 있고 실제로 원예활동을 해 온 모든 국민이면 응모 가능하며 공모기간은 5월 1일부터 5월 15일까지이다.
공모내용은 생활원예를 통해 얻은 즐거움, 공동체 활동 사례, 어려움, 보람, 에피소드 등 자유로운 내용의 산문 형식으로 A4, 2∼3매 정도 분량이면 된다.
응모 요령은 응모신청서와 체험수기를 동봉해 농촌진흥청 원예특작과 화훼·도시농업팀에 우편, 방문, e-mail(jangh@korea.kr) 접수가 가능하며 응모신청서 양식과 자세한 응모 요령은 농촌진흥청 홈페이지(www.rda.go.kr) 배너에 게시되어 있다.
이렇게 응모한 수기는 작품성, 파급효과, 공감성 등의 항목으로 심사해 최우수상(장관) 1점, 우수상(청장) 3점을 상장과 상금으로 시상할 계획이다.
수상자는 6월 5일 농촌진흥청 홈페이지에 게재하고‘제8회 생활원예경진대회(6.14, 서울광장)’에서 시상하며 체험수기 50점(수상작 4점 포함)을 선정해‘생활원예체험수기’책자를 만들어 유관기관과 관심있는 국민에게 배부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농림수산식품부·농촌진흥청·서울특별시가 공동 주최하는 ‘제1회 도시농업박람회(6.14∼17)’의 부대행사로서 농촌진흥청 주관의 ‘제8회 생활원예경진’의 하나이다. ‘제8회 생활원예경진’에는 체험수기 공모 외에 아이디어 정원, 접시 정원, 자생화 분화 콘테스트 등 3가지 분야로 나눠 생활속 원예작품 현장경진이 이뤄지며 당일 수상작을 선정해 박람회 기간중 전시할 예정이다.
농촌진흥청 박흥규 원예특작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생활속 다양한 원예활동 체험사례들이 발굴·소개돼 국민들의 정서함양과 생산적 여가활동을 통한 삶의 질을 높이고 녹색생활 정착에도 기여하게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농촌진흥청 개요
농촌 진흥에 관한 실험 연구, 계몽, 기술 보급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기관이다. 1962년 농촌진흥법에 의거 설치 이후, 농업과학기술에 관한 연구 및 개발, 연구개발된 농업과학기술의 농가 보급, 비료·농약·농기계 등 농업자재의 품질관리, 전문농업인 육성과 농촌생활개선 지도 등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1970년대의 녹색혁명을 통한 식량자급, 1980년대는 백색혁명 등으로 국민의 먹거리 문제를 해결하였으며, 현재는 고부가가치 생명산업으로 농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rda.go.kr
연락처
농촌진흥청 원예특작과
031-299-2875
-
2018년 4월 13일 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