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봄철 택시 불법행위 단속 실시

울산--(뉴스와이어)--나들이가 잦은 봄철을 맞이하여 봄철 택시 불법행위 민관합동단속이 실시된다.

울산시는 택시관련 사업조합(2개 단체), 노동조합(4개 단체) 등과 합동으로 4월 9일부터 27일까지 3주간 승차거부, 부당요금 요구 등 택시 불법행위에 대한 지도·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들 단속반은 롯데호텔, 성남동, 대공원 등지에서 방어진, 온산 등 특정방면의 승객을 유치하기 위해 행해지는 승차거부는 물론 울산의 관문인 울산역, 공항, 시외버스터미널 등에서 복장불량, 부당요금 요구 등 운수종사자의 이미지를 저해하는 불법행위에 대해서도 집중 단속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민·관 합동단속으로 택시 불법행위의 현 실태를 공감하고 현장기사들의 의견도 수렴하여 시와 조합이 서로 택시 발전방향을 강구하여 시민들에게 안심하고 편리한 택시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울산시는 이번 단속으로 적발된 업체나 운수종사자에게 대해서는 과징금, 과태료 부과 등 강력하게 행정처분할 예정이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대중교통과
박주철
052-229-422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