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MBC와 제19대 국회의원 선거 방송 LTE 스마트폰으로 생중계
이제까지 국회의원선거와 같이 전국단위 선거의 경우, 방송사의 제한된 카메라 수량으로 인해 격전지, 주요인사 선거구 등을 중심으로 현장 중계가 이뤄져 왔다.
이에 MBC는 주요 거점만 중계하던 기존 선거 방송의 한계를 넘어 다양한 지역에서 선거하는 국민들의 생생한 모습을 전달하기 위해 군읍면까지 커버하는 전국 LTE망을 갖춘 유일한 통신사인 LG유플러스와 손잡고, LTE의 빠른 네트워크로 HD급 영상을 실시간 송출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3월 29일 서울 및 수도권, 광역시와 중소도시 등 84개 도시를 비롯, 전국 고속도로 및 지방국도, 889개 군읍면 지역 등 대한민국 전역 어디서나 이용 가능한 진정한 LTE 전국망을 세계 최초로 구축했다.
11일 방송될 MBC 선거 방송에서는 연예인 리포터들이 LG전자의 최신 LTE 스마트폰 ‘옵티머스 뷰’로 기존 선거 방송에서 보여주지 못했던 투표에 참여한 국민들의 소소한 에피소드들을 LTE 스마트폰으로 생중계할 예정이다.
한편 LG유플러스의 LTE 는 뉴스, 시사교양 방송 중계에 활용 되고 있으며, 향후 예능, 다큐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용 확대가 예상 되는 등 전국망 LTE 서비스가 기존 방송 시스템에 새로운 변화를 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유플러스 개요
LG유플러스(LG U+; 한국: 032640)는 대한민국의 통신회사로 LG그룹의 계열사이다. 2010년 1월 1일에 기존의 LG텔레콤이 LG데이콤과 그 자회사인 LG파워콤을 흡수합병하는 형태로 출범하였으며, 그 해 6월 30일까지는 대외적으로 통합LG텔레콤이란 임시명칭을 사용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lguplus.com
연락처
LG U+ 홍보팀
070-4080-338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