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4월 10일부터 아동 및 성인 20000명을 대상으로 ‘아동권리교육’ 실시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는 4월 10일부터 20,000명의 아동 및 부모를 대상으로 ‘아동권리교육’을 실시한다.

‘아동권리교육’은 유아, 초등학생, 부모를 대상으로 각기 다른 내용의 교육이 진행된다.

아동은 2일간 5회에 걸쳐 주제별로 재미있는 놀이 및 만들기 활 동에 참여하며, 교육 주제는 ‘아동권리 이해’ ‘비차별/편견’ ‘세계시 민교육’ ‘폭력예방’ ‘책임강화’ 등 5가지로 나눠진다.

유아는 인형극 공연 등 눈높이에 맞는 맞춤식 교육을 받는다.

부모 및 교사는 아동을 존중하고 비폭력적으로 훈육하는 방법과 인 권친화적인 양육환경 조성 방법 등을 1일 2시간 교육받는다.

특히 올해는 교육 받은 아동을 대상으로 아동권리와 관련된 주제로 글짓기 및 그림그리기를 실시한다. 이중 총18명 작품을 우수작으로 선발해, 아동권리주간(11/19~11/25)에 서울시장상(대상3명)과 세이브더칠드런 상(15명)을 수여한다.

서울시는 최근 사회적으로 크게 문제가 되고 있는 왕따 및 학교 폭력문제 예방은 물론, 아동기 때부터 원만한 인간관계를 배우고 아동 모두가 귀한 존재라는 것을 일깨워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 지난해부터 ‘아동권리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 교육에 참여한 18,015명을 대상으로 한 참여자 만족도 조사결과 94.7%가 재참여 의사를 보이는 등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입소문에 의해 교육예약 문의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

교육을 희망하는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에서는 세이브더칠드런(전화 6900-4453)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아동청소년담당관
담당자 유은숙
02-6321-418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