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양, 사회공익 문화사업으로 14.5km계족산 황톳길에 문화의 거리 추진
선양은 2006년부터 계족산에 황톳길을 조성하며 “맨발걷기” 문화 확산에 주력해왔다. 다양한 에코힐링 프로그램과 맨발축제를 통해 전국적으로 계족산 황톳길을 알려 이제는 대전의 랜드마크가 되었다. 주말이면 5천여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는 명소가 되었고 최근에는 수학여행지, 기관.기업의 단합대회 및 교류의 장으로 발전하며 대형버스 관광객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
올해는 계족산 황톳길이 전국적 브랜드로 자리잡으면서 4월부터 10월까지 20여 만명의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관광객 증가는 지난 7년간 “자연에서 몸과 마음을 치유하여 행복한 삶을 추구하자”는 에코힐링 기업철학을 실천하고 있는 선양의 창의적이고 끊임없는 노력의 결실로, 지역민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선양은 증가하고 있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더욱 각광 받을 수 있는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지난 4년간 월 1회 둘째주 일요일에 무료로 개최했던 숲속음악회를 발전시켜 월 8회 이상 매주 토요일 일요일 정기상설무대 운영을 시작으로 계족산 14.5km 황톳길을 음악, 미술, 인문학강좌 등 다양한 문화를 감상할 수 있는 공간 조성을 위한 사회공익 문화사업으로 장기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선양의 차별화된 공간기획, 장기적 투자와 지역의 관심 있는 아티스트의 폭넓은 참여가 문화거리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여진다.
문화의 거리 시작을 알리는 상설 숲속음악회는 4월 14일 오후 3시부터 정진옥 단장외 7명으로 구성된 ‘에코페라(Ecopera)’ 공연단의 ‘뻔뻔(Fun Fun)한 클래식’이 무대에 오른다.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클래식을 가곡, 팝송, 가요와 함께 위트와 유머를 가미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 진행된다.
이번 공연을 기획한 선양 홍보마케팅팀 고봉훈 대리는 “악보를 쉽게 생각하기 위해 콩나물에 비유하듯, 클래식이 어렵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유머와 위트를 접목한 기획으로 3대 가족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 만들었다”고 말했다.
몇 년 전만해도 계족산은 동네산에 불과했다.
이러한 무명의 산을 찾아 전국적으로 각광받는 관광지로 만들어 지역경제발전과,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하는데 그치지 않고 사회공익 문화사업을 전개하고자 하는 선양이 어떠한 즐거움을 만들어낼지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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