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안부러운 억대 연봉 직업군 ‘사회서비스 관련 관리자 및 영업판매·운송관련 관리자’

뉴스 제공
MK BUSINESS
2012-04-10 09:00
서울--(뉴스와이어)--소득의 정도가 직업의 귀천을 판가름할 수는 없다. 그럼에도 연봉이 사회적 가치 기준의 척도가 될 수도 있다는 것은 누구도 반박할 수 없는 사실이다.

가장 연봉이 높은 직업은 억대 연봉을 자랑하는 도선사, 치과의사, 항공기 조종사 등의 전문직종 외에, 기업임원, 영업판매 및 운송관련 관리자, 사회서비스 관련 관리자 등이 꼽힌다.

실업인구 10만 명 시대, 청년 실업자들이 쉽게 다가갈 수 있으면서 고액 연봉의 꿈을 이룰 수 있는 직업으로 가장 적당한 것은 사회서비스 관련 관리자와 영업 판매 및 운송관련 관리자다.

영업판매 및 운송관련 관리자와 사회서비스 관련 관리자는 높은 스펙과 경력을 요구하지 않으면서도 자기계발에 적극적인 업무 환경과 고액 연봉을 잡을 수 있는 직업군에 속한다.

하지만 영업 판매 및 운송관련 관리자의 경우에는 보통 남성 중심의 업무가 많아 남성 실업자들이 많이 찾는 직업으로 분류되고, 사회서비스 관련 관리자는 음식서비스 관련, 상담 서비스 관련, 행정 및 경영지원 관련, 숙박 서비스 관련 등 다양하지만 여성 중심으로 특화되어 있어 남성에게 적합하지 않은 형태인 경우가 많다.

남녀에게 제한되지 않으면서 청년층 모두에게 높은 연봉의 유망한 직종을 찾으려면 회사들에서 제공하는 직무, 진입방법, 요구 자격 및 능력 등의 직업 정보를 제대로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다.

창업전문가그룹 MK창업 인사팀 최한나 주임은 “유망직업, 고연봉 직업에 대한 기준은 다양한 의견이 존재하지만, 통상적으로 향후 종사자 수의 증가가 예상되는 직업, 미래 성장가능성이 높은 직업, 안정성이 보장되는 직업이 현재 연봉도 높은 수준으로, 유망직업에 가장 적당하다”고 설명했다.

다만 직업을 선택할 때는 고액 연봉과 유망성 등의 객관적인 요소 외에도 개인의 능력, 성격, 흥미, 전공, 직업관 등 개인의 주관적 요소를 동시에 고려하여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MK BUSINESS 개요
MK BUSINESS는 창업을 위한 상권분석, 매출분석, 자료수집을 위해 매순간 최선을 다해 노력하는 창업전문가 그룹입니다. 방대한 창업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예비 창업자들이 진심으로 원하는 모든 부분에 세세하게 관여하여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락처

MK창업 언론홍보팀
이열 과장
02-517-775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