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소방본부, 산악 구급함 및 위치표지판 추가 설치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 소방안전본부(본부장 박청웅)는 봄철 산행 중 긴급상황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산악 구급함과 위치표지판을 무등산 주요 등산로 3곳에 추가 설치한다.

구급함은 증심사 당산나무 부근에, 위치표지판은 꼬막재 가는 길(의상대 삼거리에서 오성원 사이)과 장원봉 가는 길(잣고개에서 장원봉 사이)에 추가된다.

이번에 추가로 설치되는 곳 이외에도 구급함은 무등산 8곳, 금당산 3곳, 제석산 4곳, 어등산 2곳, 삼각산 1곳 등 20곳에, 위치표지판은 무등산 22곳, 어등산 7곳, 용진산 2곳 등 총 31곳에 설치돼 있다.

구급함 내부에는 골절, 찰과상에 사용할 수 있는 압박붕대, 부목, 외상연고, 소독약품 등 11종 20점이 비치되어 있으며, 119로 전화하면 자물쇠의 비밀번호를 안내 받아 이용할 수 있다.

또 위치표지판은 산행 중 길을 잃었거나 사고를 당했을 때 표시된 번호를 이용해 119에 신고하면 신고자의 위치를 쉽게 파악돼 신속하게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시 소방본부 관계자는 “안전한 산행을 위해서는 사전에 개인의 건강상태와 기상상태를 고려하고, 특히, 음주 산행은 음주 운전만큼 위험하기 때문에 절대 해서는 안 된다”며, “산행 중에 길을 잃었을 때는 주변에 있는 산악 구급함이나 위치표지판을 이용해 119에 신고하면 더욱 신속한 구조를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시 소방본부는 봄철 산악사고 예방을 위해 5월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무등산과 금당산, 어등산 등 시민들이 많이 찾는 주요 등산로에서 ‘등산목 안전지킴이’ 활동과 함께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시 소방본부 대응구조과
지방소방령 정선모
062-613-813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