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다문화가족 지원사업 우수프로그램’ 공모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는 다문화가족의 사회조기 적응 및 안정적인 가족생활을 도모하기 위해 ‘2012년 다문화가족지원 우수프로그램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이 사업은 다양한 다문화가족 지원사업을 발굴 및 지원하여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울산 정착을 도모하고 울산시민의 다문화사회 인식개선과 관심제고를 위해 추진된다.

지원대상 사업은 한국어 교육사업, 다문화사회 이해교육 사업, 가족교육 사업, 다문화 인식개선 사업 등으로 특히, 올해는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또는 민간단체에서 실시하지 않는 신규사업 발굴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공익활동을 주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 법인·단체 또는 민간단체, 최근 1년 이상 다문화 관련 공익활동 실적이 있는 단체 등이다.

지원 규모는 선정된 1개 법인 및 단체당 500만 원 이내이며 사업기간은 오는 5월부터 12월까지이다.

신청은 오는 20일까지 울산시 홈페이지(www.ulsan.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울산글로벌센터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대상사업 선정은 별도의 선정위원회를 구성하여 사업목적의 적정성, 타당성, 자부담 비율의 적정성 등을 심사할 계획이며 선정된 법인 및 단체는 울산시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 및 개별 통보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울산글로벌센터(http://global.ulsan.go.kr, ☎229-2812)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2011년 다문화가족 지원 우수프로그램으로 ‘다문화가정 해피하우스’사업, ‘가가호호’사업이 선정되어 밝은미래복지재단 등 5개 단체에 2000만 원이 지원됐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국제협력과
김소영
052-229-281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