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광견병 무료 예방접종 시행
이에 따라 시는 오는 16일 오후 1시30분부터 상당구 성안동과 중앙동을 시작으로 공수의사 4명이 1일 8개동 주민센터를 순회해 예방접종을 한다.
이번 예방접종은 시민의 생명 보호와 가축전염병 예방을 위해 가정에서 기르는 개를 대상으로 벌이는 것으로 접종 일정에 맞추어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 방문해 접종을 받으면 된다.
광견병 예방접종은 1년에 한번 추가 접종하면 된다.
광견병은 감염동물로부터 물리거나 할퀸 상처를 통해 동물과 사람에게 전파되는 인수공통전염병으로, 감염된 개는 거품 섞인 침을 흘리고 강한 공격성을 보이다가 10일 이내에 죽는 것이 특징이다.
시 축산위생담당은 “가정에서 키우는 개는 사람과 접촉할 기회가 많은 만큼 반드시 예방접종을 받아야 한다”며 “접종 기간 중 해당 동 주민센터에서 접종하지 못했을 땐 기간 내 다른 동 주민센터에서도 접종이 가능하므로 빠짐없이 예방접종 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가축통계에 따르면 청주시에는 지난해 말 기준 5970마리의 개가 사육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농업정책과
축산위생담당 오문교
043-200-24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