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드림스타트 전국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한범덕 시장)가 2011년도 드림스타트 전국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상을 받는다.

이번 평가는 보건복지부 주관하에 전국 131개 시군구에서 시범 운영 중인 드림스타트사업에 대해 복지부, 사업지원단,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이 프로그램운영 등 9개 분야 52개 항목에 대해 서면 및 면접 평가를 했다.

청주시는 전담인력배치, 통합사례정보시스템관리, 프로그램운영 개선과 시의 관심도, 센터의 운영 전반에 대해 고른 점수를 받았다.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맞춤형 통합서비스제공,지역자원 발굴 및 연계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 2008년 시범기관으로 지정되어 첫해 전국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이후 2009〜2011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이에 따른 드림스타트 업무와 모범사례 등 사례조사를 위해 전북 전주시를 비롯한 전국 지자체의 방문이 줄을 잇고 있다.

시는 드림스타트 아동 350명을 대상으로 ▲신체·건강프로그램 19종 ▲인지·언어프로그램 10종 ▲정서·행동 발달프로그램 10종류 등 총 39종 프로그램을 알차게 운영하고 있다.

정서적·심리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아동과 가족들에게 언어, 미술, 놀이, 음악치료 등을 통한 심리상담 통합서비스를 운영함으로써 삶의 질과 공간의 질을 높이고 아동이 행복한 좋은 도시 청주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아동복지관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구축해 꿈의 시작, 아동이 행복한 아동발달지원센터 사업을 확대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했다.

한편, 시상식은 다음 달 31일 대구 인터불고 호텔에서 열리는 ‘2011 드림스타트사업 평가대회’에서 있을 예정이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 아동복지관
드림스타트담당 오혜진
043-200-493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