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청 공무원, 매일 10분 간 라디오 프로그램으로 경제교육

청주--(뉴스와이어)--충청북도는 10일부터 급변하는 경제 환경에 대한 흐름과 정보 제공으로 각종 정책 대응력 향상을 위해 도청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아침 라디오 프로그램을 통한 경제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제교육은 도내 여성들을 위한 경제교육에 이어 글로벌 경제위기, FTA 체결 등 급속히 변화하는 경제 환경에 대한 공무원들의 대응과, 증가된 업무량 및 변화된 근무환경에 맞는 다양한 형태의 경제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시작되었다.

우선 근무시간 전 아침 라디오방송의 경제 관련 코너의 경제키워드 해설, 경제뉴스 따라잡기 등을 매주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청취하고, 또한 소비자 피해사례, 주간 경제동향과 기타 경제 관련 연구보고서 등을 내부 게시판에 게시하여 직원들에게 경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공보관실
언론홍보팀장 고행준
043-220-206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