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매경부동산자산관리사 자격시험 서울·부산 동시 실시
매경 부동산자산관리사(부동산FP) 자격검증 시험은 부동산자산관리 시장에 특화한 국내 첫 민간 전문 자격증이다. 불황기에 공인중개사들이 보유해야 할 필수 자격증으로 인식되고 있다.
경기 침체로 부동산 거래가 뜸해 수수료 수익이 대폭 줄었기 때문이다. 거래가 없어도 매월 고정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 자산관리 사업으로 눈길이 쏠리고 있다.
매경부동산자산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매경부동산자산관리사 전국 네트워크 회원 가입 △부동산자산관리PB센터 취업지원 △수익형 부동산 자산운영관리사업 참여 △부동산 자산관리 유료상담 포털 비즈니스 참여 등 비즈니스 모델과 투자자문 서비스를 익힐 수 있다.
부동산 거래를 도와주고 수수료를 받는 과거 비즈니스 모델에서 탈피해 부동산 자산에 대한 임대·연체·시설관리·행정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정 수익을 얻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할 수 있다.
일산에서 중개업을 하는 오지희 씨(45·여)는 “중개업 10년 만에 이런 불황은 처음이라 임차료를 내기도 힘들 정도”라며 “부동산 거래가 없어도 매월 고정수익을 내기 위해 매경부동산자산관리사 자격증에 도전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원서 접수는 5월 7일~5월 25일까지 진행한다. 우편과 인터넷(www.krpm.co.kr)을 통해 접수시킬 수 있다. 전화(02-548-5584) 문의도 가능하다.
시험에 대비한 과정도 속속 신설된다. 4월 13일까지 한정하여 ‘대학생 반값할인 이벤트’와 ‘합격예약최저가 패키지’가 진행중이다. 또한 독학으로 스스로 공부할수 있도록 협회에서 2012년 신판 자격시험대비 도서를 별도 판매하고 있다.
한국부동산자산관리사협회 개요
(사)한국부동산자산관리사협회는 은행 주식 부동산 자산관리 분야 중 점점 다변화되어 가고있는 부동산자산관리 시장을 이끌어 갈 실력과 능력이 검증된 부동산 자산관리 전문가들을 양성하고 체계적인 부동산 자산관리 프로그램과 전문화된 멤버십 네트워크를 통해 투자자들에게 양질의 부동산 투자정보와 신뢰 있는 부동산 자산관리 문화를 이룩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매경부동산자산관리사는 매일경제와 (사)한국부동산자산관리사협회가 공동주관하여 하여 시행하는 종합자산관리시대 필수 자격증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krpm.co.kr
연락처
(사)한국부동산자산관리사협회 자격검정팀
곽지현 팀장
02-548-5584
이 보도자료는 한국부동산자산관리사협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