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장학금 기부자, 수혜학생 263명에 2억 4천여만 원 장학금 전달

뉴스 제공
전북대학교
2012-04-10 14:22
전주--(뉴스와이어)--올해 대폭적인 장학금 확충으로 사실상 반값 등록금을 실현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는 전북대학교(총장 서거석)가 장학기금을 출연한 기부자들과 장학금을 받는 학생들이 직접 만나는 의미 있는 행사를 가졌다.

4월 10일 오후 3시 진수당 바오로홀에서 열린 이날 장학증서 수여식에는 서거석 총장과 신효근 부총장을 비롯한 본부 보직자들과, 장학금 기부자, 장학생 등 모두 400여 명이 참석했다.

전북대가 매년 이같은 자리를 갖고 있는 것은 기부자의 숭고한 장학정신을 기리고, 수혜 학생들이 기부자들을 직접 만나 감사의 마음을 갖게 하며,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기 위한 것.

이날 서거석 총장과 각 장학금 기부자들은 총 263명의 학생에게 모두 2억4천여 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세계를 이끌어 가는 큰사람으로 성장해주길 당부했다.

전북대에는 올해 장학금을 예년보다 146억 원 늘려 학생들에게 500억 원 가까운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며, 더욱 많은 학생들에게 장학 혜택을 주기 위해 매년 새로운 기부자나 후원의 집 발굴 등 기부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있다.

서거석 총장은 “오늘 이 자리는 우리대학 발전을 위해 무한 사랑을 보내주신 장학금 기부자님들과 그 장학금을 받고 학업에 최선을 다하는 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격려와 감사를 나누는 뜻 깊은 시간”이라며 “이런 자리를 통해 기부 문화를 확산시켜 더 많은 학생들이 좋은 환경에서 공부하고, 어려운 경제에 학부모님들 역시 등록금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북대학교 개요
전북대학교는 전라북도 전주시에 소재한 대한민국의 거점 국립대학교이다. 1947년 호남권 최초의 국립대학교로서 설립됐다. 캠퍼스는 전주시, 익산시, 고창군 등에 있다. 현재 4개 전문대학원, 14개 단과대학, 100여개의 학부·학과 및 대학원, 특수대학원을 갖춘 지역거점 선도대학으로 성장했다.

웹사이트: http://www.chonbuk.ac.kr

연락처

전북대학교 발전지원부
063-270-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