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대구경북국제관광박람회 성황리에 폐막

대구--(뉴스와이어)--국내외 최신 여행정보와 세계음식페스티벌·해외 민속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 제10회 대구경북국제관광박람회가 국내외 6만 6천여 명이 관람하는 등 성황리에 폐막했다.

대구시와 경북도가 주최하고 대구광역시 관광협회, 경상북도관광협회, (주)코트파가 공동주관한 이번 박람회는 세계 29개국 210개 업체 및 기관, 320개 부스가 참여했으며, 약 6만 6천여 명의 관람객이 왔다.

특히 해외홍보관, 국내홍보관, 관광사업체관, 여행상품 할인관 및 세계먹을거리페스티벌관 등으로 구성된 전시장에는 많은 관람객이 다양한 국내·외 관광 여행 정보를 얻기 위해 박람회를 관람했다. 또 대구·경북 중국인 관광객 유치방안 세미나, 다문화 가정 팸 투어, 관광서비스 경진대회, 여행 강연회, 관광 스토리텔링 대회 등 다채로운 부대 행사를 접목해 참가자와 참관객의 만족을 높였다.

전시장을 찾은 관람객 중에는 여행지 선정 및 상품 구매를 위해 한진관광, 여행박사, 두발로항공여행사, 넥서스투어 등으로 구성된 여행상품 상담관을 들러 상담을 받는 등 전시장 관람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관광 상품 구매에도 큰 관심을 보였다.

메인 무대에서는 박람회 기간 인도, 남미, 일본 등 해외 참가국의 특색 넘치는 민속공연과 대구경북관광테마열차 공연, 오마이 슈퍼스타, 우리예절 연구회 등의 국내 참가업체에서 준비한 다양한 공연 및 이벤트가 시간대별로 펼쳐져 관람객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대구시 김연수 행정부시장은 “제10회 대구경북국제관광박람회가 관람객에게는 최신의 여행 경향을 직접 접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로, 출전업체에는 각 국가 및 지역 관광의 홍보 및 마케팅의 장으로 기억되기를 바란다.”며 “내년에는 한층 새롭고 성장하는 대구경북국제관광박람회가 되도록 준비에 온 정성을 쏟겠다.”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관광문화재과
관광정책담당 김만주
053-803-388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