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자원봉사센터, 전국장애학생체전 성공개최 및 장애인날 기념 ‘청소년 장애인평화문화제’ 열어
중학생 딸을 동반한 백선미(대화동, 45세)씨는 체험활동을 통해 “장애인의 고통을 깊이 이해하게 되었고, 그들을 진정으로 도와주는 행복한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체험소감을 밝혔다.
장애체험활동과 함께 진행된 학교폭력 예방행사에서는 학교폭력예방 포스터 전시와 설문조사를 진행하였다. 패트롤맘 고양시지회장 김순옥씨는 “고양시에서 60여명의 대원이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활동하고 있으며, 고양시자원봉사센터와의 협약을 통해 더 많은 성과를 올리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1부 평화문화제에서는 자원봉사센터와 라페스타 쇼핑몰, 패트롤맘의 학교폭력예방 MOU 체결이 진행되었으며, 추후 학교폭력예방 공동캠페인을 전개 할 예정이다.
이어 2부 평화문화제에서는 휠체어댄스공연과 시각장애인밴드 공연으로 평소 장애인에 대한 편견에서 벗어나 함께 즐기고 서로를 응원할 수 있는 멋진 무대를 선보였으며, 비보이 JR크루팀과 수화통역센터에서도 함께 참여하여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였다.
고양시자원봉사센터 윤용석 센터장은 “차이는 있어도 차별은 없는 사회가 진정 평화로운 세계이며 이를 위해 고양시자원봉사센터도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gy1365.or.kr
연락처
고양시 자원봉사센터
031-906-1365/5313
이 보도자료는 고양시종합자원봉사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