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서울시장, 내친구서울 어린이기자 846명 위촉

서울--(뉴스와이어)--박원순 시장은 12일(목) 오후 4시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2012년 내친구서울 어린이기자 위촉식’을 갖고 올해 활동할 어린이기자 846명을 위촉한다.

내친구서울 어린이기자는 모내기 체험, 정수과정 견학 등 서울시 주관행사와 탐방취재 등을 통해 어린이기자 커뮤니티와 매월 1일 발행되는 어린이신문에 기사를 게재하는 활동을 한다. 서울시는 매년 서울시내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어린이기자를 선발하고 있다.

이 날 위촉식엔 어린이기자 250여명과 학부모 350여명 등 60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박원순 시장은 대표어린이 4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이 날 참석한 250명의 아이들이 서울시장에게 궁금한 점을 적어 날리는 종이비행기를 선택해 질문에 답변하는 ‘종이비행기 기자회견’을 가질 예정이다.

또 모래를 이용해 그림을 그리는 샌드에니메이션을 준비해 참석한 어린이기자들의 흥미를 더할 계획이다.

한편, 서울시는 어린이들의 서울에 대한 관심과 시정참여를 높이기 위해 ‘01년부터 내친구서울 어린이기자단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대변인
언론담당관 윤종장
02-731-685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