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산남동 두꺼비생태문화관’ 생태도서관 증축
현 두꺼비생태문화관을 1층에서 2층으로 증축해 205.4㎡ 규모의 자연·환경·생태 도서 중심 생태도서관을 마련, 오는 6월6일 완공할 예정이다.
두꺼비생태문화관은 지하 1층·지상 1층으로, 지하 1층에는 원흥이 생태공원이 조성되기까지의 과정과 두꺼비 생태적 특성에 대한 전시실로 꾸며져 있다.
지상 1층은 생태교육실과 사무실, 화장실로 이루어져 있다.
하지만 공원탐방객들이 비가 오거나, 단체 탐방 전에 잠시 머무를 수 있는 공간이 없어 불편을 겪어왔다.
청주시는 공원을 찾는 이용객들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두꺼비생태문화관을 2층으로 증축하게 된 것이다.
공사기간에는 문화관 내 화장실을 제외한 전시실, 교육실 등 내부 출입은 제한되고, 외부 생태공원만 탐방할 수 있다.
단체 탐방은 원흥이생태공원(043-200-7732)으로 예약하면 이용할 수 있다.
시 공원조성담당은 “증축 공사기간 문화관 내부를 이용하지 못하는 것에 대한 시민의 많은 양해를 당부한다”며 “안전하게 공사를 완료할 수 있도록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했다.
산남동 원흥이 생태공원은 전국 최초의 두꺼비생태공원으로 우리나라 양서류 보호운동의 중심 역할을 하고 있으며, 2008년 조성된 이후 해마다 전국에서 4만여 명 정도가 방문하고 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공원녹지과
공원조성담당 박노설
043-200-2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