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꿈지기 사절단’, 부산에서 2030세대 만난다

- 총각네 야채가게 이영석 대표, 개그맨 김영철…13일 부산 CGV센텀시티서 특별 멘토 강연

- 1차 강연 서울서 성황리 마쳐…CJ 신병철 부사장, 모델 장윤주 이어 꿈과 희망 메세지 전달

2012-04-12 11:21
서울--(뉴스와이어)--CJ그룹(회장 이재현)이 2030세대와의 진정성 있는 소통을 통해 젊은 꿈과 열정을 응원하는 ‘꿈지기 사절단’의 두 번째 특별강연이 4월 13일 부산에서 개최한다.

두 번째 ‘꿈지기 사절단’으로는 총각네 야채가게 이영석 대표와 개그맨 김영철씨가 자신의 드림 스토리를 들려주고 2030세대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나선다.

총각네 야채가게 이영석 대표는 ‘CJ 꿈지기 사절단’ 특별 강연에서 ‘넘치는 열정으로, 스마일 에너지를 선사하다’를 주제로 1부 지식강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17년 전 오징어를 파는 행상의 조수로 출발하여 1200명의 고객에게 매일 5톤의 과일과 야채를 판매하는 강남점을 비롯, 34개의 점포를 가진 ‘총각네 야채가게’ 대표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공개한다. 이영석 대표의 ‘일이 즐겁지 않으면 인생이 즐겁지 않다’고 말하는 그는 이 강연에서 스마일 리더쉽, 즐거운 마케팅으로 자신이 속한 곳에서 최고가 되는 법을 전달할 예정이다.

2부 강연을 책임질 개그맨 김영철 씨는 ‘10년 뒤 나는 어떤 모습으로 살 것 인가! Change your attitude’를 주제로 감성강연을 펼친다. 개그맨으로 활동하던 시절 찾아온 슬럼프를 영어 공부라는 새로운 도전으로 극복한 경험담을 허심탄회하게 나눌 계획이다. 최근 ‘치즈는 어디에’라는 책을 번역하는 등 영어 관련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는 그는, “서른 살에 새롭게 시작해 제 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지금 이번 CJ 꿈지기 사절단 특별강연에서 나만의 에너지를 2030세대에게 전달하고 싶다” 며 소감을 밝혔다.

‘CJ 2030 드림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꿈지기 사절단’ 특별강연은 교수, 경영자, PD 등 전문가 집단으로 구성된 1부 지식 강연과 연예인, 문화 아티스트 등으로 구성된 2부 감성 공연, 이벤트 등 총 3시간으로 구성된다.

이 강연은 △창의성 △열정 △소통 △무한도전 △온리원등 젊은 세대에게 꼭 필요한 5가지 키워드를 주제로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등 전국 4대 도시에서 총 5회 진행되며 인생 선배로서 ‘꿈지기 사절단’의 드림 스토리를 들려주고 2030세대와 진정성 있는 소통의 자리를 만들어가고 있다.

지난 4월 6일 서울 CGV 청담씨네시티에서 열린 1차 강연에서는 CJ 신병철 마케팅총괄 부사장, 모델 장윤주 씨가 꿈지기 사절단으로 나서 창의성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고, 200여명의 2030세대가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강연을 마쳤다.

1차 서울 강연에 참석한 김민선 양(24, 인하대학교 재학)은 “취업과 진로 결정으로 꿈에 대한 열정이 식었었는데, 오늘 강연이 다시 꿈꿀 수 있는 동기 부여의 기회가 되었다”며 “남과 다른 생각으로 꼭 꿈을 이룬 후 CJ 신병철 CMO와 장윤주 씨와 같이 나도 누군가의 꿈지기 사절단이 되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CJ ‘꿈지기 사절단’은 5월까지 전국 주요 도시를 돌며 특별강연을 가질 예정이다. 4월 21일에는 대구에서 김정운 명지대 교수와 사진작가 조선희 씨, 다음달 11일엔 광주에서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아트디렉터 한젬마 씨, 마지막으로 25일엔 서울에서 CJ E&M의 스타PD와 뮤지컬 배우 최정원 씨가 강사로 나설 예정이다.

‘CJ 꿈지기 사절단’ 강연에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CJ 온리원 아이디어 페어 공식 홈페이지(www.cj.net/dreamidea)와 CJ그룹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enjoyCJ)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회당 200~300명씩 초청한다.

한편, ‘CJ 2030 드림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함께 진행하고 있는 ‘CJ 온리원 아이디어 페어’는 대국민 사업 아이디어 오디션 방식과 CJ그룹 현업 전문가단을 통한 멘토링 시스템을 도입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4월 1일부터 30일까지 사업 아이디어를 공모 중이며 최종 우승팀에게는 1억원의 파격적인 우승상금과 함께 CJ그룹의 전폭적인 지원을 통해 해당 아이템의 실제 사업화가 지원되며, 우수상 4팀에게는 CJ그룹 취업 기회가 제공되는 등 국내 공모전 사상 최대의 혜택이 부여된다.

연락처

Lee&comm
전형난 과장
02-776-254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