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건전한 도시재생 위한 정비사업 관계자 합동 간담회 개최
이번 간담회에는 정비사업 추진위원장, 정비사업 조합장, 정비사업 전문관리업체 대표, 대구시 관련 부서 등 지역 도시정비사업 관계자 145명이 모인다. 대구시는 이 자리에서 정비사업 관련 현황, 2020 도시·주거환경기본계획 수립 방향,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개정 내용 및 조례 개정계획 등 제도개선 내용 등을 설명할 계획이다. 또 참석자에게 건의사항과 사업 추진에 따른 애로사항 등을 청취해 앞으로 도시정비사업 정책 방향 수립과 제도 개선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대구시는 지난 3월 27일에도 현대건설, 화성산업 등 19개 시공사 관계자와 정비사업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열어 지역 정비사업 참여를 요청하고 시공사의 어려운 점 등 다양한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현재 대구시 정비사업은 지난 수년간 지속된 국내 주택건설경기 침체와 그에 따른 주택 미분양 등의 영향으로 사업 중단 또는 사업 추진이 지연되는 어려움이 뒤따르고 있다.
이에 따라 대구시는 난관을 돌파의 하나로 부족한 소형 주택의 공급 확대 등 정비사업 활성화를 위해 일반주거지역 가운데 불합리한 지역을 정비하고, 제2종 일반주거지역(7층 이하) 정비 및 지구단위계획 수립 지침을 통한 일반 주거지역 종상향 등 정비사업 여건을 개선하기 위한 다각적인 해결방안을 강구하고 있다.
대구시 정명섭 도시주택국장은 “올해 대구시의 시정 방향인 동고동락을 실현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합동 간담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무분별한 도시개발 및 난개발을 방지하고, 선 계획 후 개발 원칙에 입각한 건전한 도시재생을 이루기 위해 추진위원장, 조합장, 정비사업전문관리업체 및 일선 행정기관 등 정비사업 각 분야 관계자와 함께 다양하고 폭넓은 의견을 나눔으로써 정비사업 활성화를 위한 올바른 정책 방향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도시재생과
주택정비담당 박춘욱
053-803-4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