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음식문화개선 범도민 실천 다짐대회’ 개최
이날 실천 다짐대회는 박람회 지정업소 및 모범음식점 영업주, 한국외식업중앙회 도지회·시군지부 직원과 여성·소비자단체 등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음식문화 개선 동영상 상영, 위생찬기와 덜어먹기용품 전시, 외래강사 초청강의, 음식문화 개선 실천 다짐 결의문 채택 순으로 진행된다. 이어 음식문화 개선 및 남은음식 제로운동 조기 정착을 위해 여수 시민회관에서 서정시장까지 가두캠페인도 전개한다.
특히 행사에 참석한 음식업주들은 음식문화 개선 범도민 실천 다짐대회를 계기로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최상의 맛과 서비스를 베풀 것을 다짐한다.
배용태 전남도 행정부지사는 이날 격려사를 통해 “2012여수세계박람회 등 각종 국제행사에서 전남을 찾는 관광객에게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음식과 숙박”이라며 “여수세계박람회 개최가 눈 앞으로 다가온 만큼 지역의 얼굴 역할을 하는 음식점의 위생 개선 및 친절한 손님맞이 준비에 총력을 기울여 다시 찾고 싶은 마음이 들도록 하자”고 당부할 예정이다.
한편 전남도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순천정원박람회, F1국제자동차경주대회 등 대규모 국제행사의 성공 개최를 위한 간부 공무원 음식점 1담당제 운영 및 덜어먹기를 위한 위생집게 등을 지원하는 등 음식문화 개선사업을 범 도민 의식개혁 운동으로 적극 추진해 왔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
사회복지과
061-286-57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