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 OSV, 해양예인특수선 수주

뉴스 제공
STX 코스피 011810
2012-04-13 09:51
서울--(뉴스와이어)--STX유럽의 해양특수선 부문 자회사인 STX OSV는 지난 12일(현지시각) 아이스맨(Iceman AS)社로부터 해양예인특수선(Anchor Handling Tug Supply vessel) 1척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길이 94m, 폭 24m 규모의 이번 해양특수선은 STX OSV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AH 12’디자인을 적용했으며, 쇄빙 기능을 갖춰 극지방에서 다목적 운항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AH 12’디자인은 전기 추진 방식과 디젤 추진 방식을 결합해 다양한 환경에서 효율적인 운항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하이브리드 선형 디자인이다.

STX OSV는 루마니아 조선소에서 선체 부분을 건조한 뒤 노르웨이 조선소에서 후반 작업을 진행해 2013년 인도할 계획이다.

아이스맨社는 해운·에너지 중심의 기업 투자서비스를 제공하는 파렌토 프로젝트 파이낸스(Pareto Project Finance AS)社에 의해 설립된 노르웨이 투자회사다.

한편 해양특수선은 유전개발 및 탐사작업을 위한 특수업무를 수행하는 선박이다. 유전개발 플랫폼에 관련된 제반 설비 및 인력 등을 수송하는 PSV(platform supply vessels), 유전개발 플랫폼을 운반 및 고정(anchor)시키는 AHTS(anchor handling tug vessels), 해저건설작업선박을 통칭하는 OSCV(advanced offshore subsea construction vessels)로 분류된다.

웹사이트: http://www.stx.co.kr

연락처

STX 홍보팀
이지아
02-311-946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