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여성농업인 복지바우처 사업 시행
이 사업은 여성농업인의 반복적인 농작업과 가사노동에서 비롯되는 요통, 관절염 등 만성질환 예방·치료로 복지향상 도모와 문화적 여건이 열악한 농촌 여성농업인에게 문화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복지바우처카드는 건강검진, 물리치료, 영화관람, 미용원, 도서구매 등 질병예방·치료와 문화활동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 가능하며 지원금액은 1인당 연간 10만원으로 자부담 2만원이다.
지원대상은 청주시 농촌지역에 거주하는 여성 농어업인으로서 20세 이상~65세 미만으로 가구당 소득이 소득 하위 70% 이하이며, 실제 영농에 종사해야 한다.
복지바우처 지원을 받고자 하는 자는 여성농업인복지바우처 지원신청서, 개인신용정보 동의서, 건강보험료 납부영수증 또는 고지서 사본을 첨부해 이달 30일까지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청주시 농업정책과 농정기획담당(043-200-2443)으로 문의하면 된다.
청주시는 앞으로도 농촌지역의 활성화를 위해 농업인의 복지와 영농지원 등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농업정책과
농정기획담당 박재권
043-200-24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