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수돗물 무료 수질검사 실시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한범덕 시장)는 가정에서 사용하는 수돗물 수질검사를 해준다.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의 음용율를 높이기 위해 시는 이달부터 시작해 오는 12월까지 무료검사 신청을 받는다.

수질검사는 현장검사와 정밀검사로 나뉘어 한다.

현장검사는 잔류염소와 탁도를 검사하게 되며 현장에서 검사할 수 없는 일반세균 등 17개 항목에 대해서는 상수도사업본부내의 공인검사기관에서 정밀검사를 한다.

검사결과 수질기준에 적합한 수돗물에 대해서는 ‘수돗물 수질인증 스티커’를 해당 가정에 발급하며 정밀검사는 2주간 소요되며 검사결과는 우편을 통해 통보할 예정이다.

수질검사를 원하는 가정에서는 상수도사업본부 정수과(043-200-4361, 4362)에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가 많을 때 신청순서, 지역 등을 고려해 차례로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에 실시하는 수질검사는 일반가정에 먼저 시행하고, 일반가정에서의 신청이 저조할 때 다중이용시설이나 일반사업장을 대상으로 임의 선정해 수질검사를 할 예정이다.

수질검사는 신청자와 협의해 가정세대에 직접 방문해 이루어지게 된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 정수과
시험담당 김동헌
043-200-436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