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수학여행단 360명 대구 방문

대구--(뉴스와이어)--미래 잠재 고객층 확충과 새로운 관광수요 창출을 위해 수학여행단 유치에 노력을 벌인 결과 서울 대신고등학교 2학년 360명이 2박 3일 일정으로 허브힐즈, 대구근대골목, 한의약박물관, 동화사, 방짜유기박물관 등을 찾게 된다.

대구시는 서울지역 수학여행단 유치를 위해 지난 2월부터 서울시 중·고등학교 360개교에 “KTX로 떠나는 우리 반 수학여행” 홍보 책자를 보내고 서울역 여행센터와 공동으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왔다.

이번 수학여행단은 지난 2월 울산 매곡중학교 졸업여행단 250명 유치에 이어 올해 두 번째 방문이다. 수학여행단은 서울역에서 KTX를 타고 동대구역에 도착해 대구시에서 지원하는 연계버스(11대)로 2박 3일 일정을 여행한다.

여행 첫날은 허브힐즈, 근대골목투어, 한의약박물관을 방문하고, 둘째 날은 3개 팀으로 나눠 안동 경주 부산을 각각 여행한다. 마지막 날은 동화사, 방짜유기박물관을 관람한 후 동대구역에서 KTX로 귀경한다.

대구시는 이를 계기로 인근 도시와 연계한 프로그램 위주로 수학여행 담당교사 및 여행사 상품기획 담당자 초청 사전답사여행을 개최해 수학여행단 유치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대구시는 또 5월 26일 논산역에서 임시열차를 마련해 동대구역에 도착한 후, 동화사와 방짜유기박물관을 관람하는 산사 체험단 450명도 유치함에 따라 열차와 관광버스를 이용하는 단체관광객 모객을 위해 코레일과 더욱 협력하고 공동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다.

대구시 최삼룡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결과는 대구가 관광불모지가 아닌 관광목적지 대구로서 점차 변모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한 것”이라며 “단체관광객 유치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정성을 쏟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관광문화재과
국내관광마케팅담당 신동룡
053-803-651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