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2B 학교장터, 전남교육청과 계약내역정보 홈페이지 연동 시행

- 전국 9개 시도교육청과 연동 완료, 계약담당자 업무경감 실현

뉴스 제공
더케이교직원나라
2012-04-13 11:11
서울--(뉴스와이어)--지난 9일 교육기관 전용 전자조달시스템 S2B(학교장터.www.s2b.kr) 관계자는 전라남도교육청 홈페이지에 수의계약내역정보 연동을 시행하였다고 밝혔다.

이는 각급학교 행정실 계약담당자들의 업무경감을 지원하고자 각 시·도교육청과 S2B 계약정보현황을 연계하고 있는 사업으로 지난해 10월 1일 대구교육청을 시작으로 경남·전북·부산·서울·인천·전남교육청까지 총 9개 교육청과 수의계약내역 현황 정보 연동을 시행하였다.

교육기관에서 2천만원이하 범위에서 이용되고 있는 S2B(학교장터)는 소액의 수의계약 범위에도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업무 처리를 위해 시스템을 통해 거래되는 모든 계약내역을 홈페이지에서 공개하고 있다.

S2B와 계약정보를 연동하고 있는 해당 교육청들은 이를 이용해 계약담장자들이 계약업무시 매번 처리 해야했던 ‘수의계약내역공개업무’를 면제해 주는 등 실무적인 교직원 업무경감을 제공하여 각급학교 계약담당자들의 반응이 뜨겁다.

S2B는 경기·경북·광주교육청과도 연계협의가 완료되어 작업중이며 이를통해 4월말까지 전체 13개 교육청과 연계사업을 완료 할 예정이다.

또한 교육기관의 구매업무 효율성 및 교직원의 업무경감을 위해 S2B(학교장터)는 학교회계관리시스템인 에듀파인시스템과도 연계 사업을 진행중이며 오는 4월 23일 부산,전남,경북 전체 학교와 서울 일부학교를 대상으로 시범 오픈한 후 5월 10일 전지역 시행을 준비중이다.

더케이교직원나라 개요
The-K교직원나라는 교직원의 생활 안정과 복지 증진을 위해 설립된 국내 유일한 교직원 포털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여행, 문화, 교육, 금융 등 다양한 서비스는 물론 교육부가 후원하는 교직원 복지카드 및 법인용 학교카드 발급 등을 통해 교직원들의 생활에 각종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교육기관 전용 지정정보처리장치 전자계약시스템(S2B) 운영을 통해 회원복지 서비스 범위를 생활복지에서 직무복지까지 확대하여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hekmall.co.kr/

연락처

더케이교원나라 전략기획실
허정희 과장
02-787-27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