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발전연구원, 로컬푸드 외식업체 명칭 공모전 개최

공주--(뉴스와이어)--충남발전연구원(원장 박진도, 이하 ‘충발연’)은 도내 지역농산물을 사용하는 외식업체를 대표할 명칭을 4월 16일부터 28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충발연 충남농어업6차산업화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지역 농산물 소비를 장려하고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외식 문화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게 될 ‘외식업 로컬푸드 인정제도’와 관련하여 아직 국내 소비자에게는 생소한 ‘로컬푸드’라는 용어의 이해를 돕는 한편, 로컬푸드를 사용하는 외식업체를 대표하는 명칭이 필요하다는 취지에서 시작하게 되었다.

이번 공모전은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공모신청서 1부를 작성하여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고, 응모한 명칭의 이해를 돕기 위한 로고디자인 혹은 상징물디자인도 함께 제출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의 최우수작 1명에게는 상금100만원과 상장, 금상 2명은 각 50만원과 상장 등 총 400만원의 상금(농산물상품권 포함)이 수여되고, 수상자는 오는 5월 8일 충남발전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며 개별 통보한다.

유학열 충남농어업6차산업화센터장은 “최종 선정된 명칭은 로컬푸드 외식업체의 메뉴판과 홍보용으로 사용되고, 명칭이 부착된 상징물은 외식업체 입구에 게시할 예정”이라면서 “이번 네이밍 공모전을 시작으로 5월부터 공주시 백미고을 등 충남 외식업체를 대상으로 공모와 방문을 통해 로컬푸드 외식업체를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 충남발전연구원 홈페이지(www.cdi.re.kr), T.041-840-1215>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해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 분석, 연구 활동을 통해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더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연락처

(재)충남발전연구원 기획조정연구실
정봉희 홍보팀장
041-840-112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