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신 한류스타 김수현을 한국관광명예홍보대사로 위촉

서울--(뉴스와이어)--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은 오는 4월 18일 드라마 ‘해를품은달’의 히어로 김수현을 한국관광홍보대사로 위촉한다.

드라마 ‘자이언트’와 ‘드림하이’에서 뛰어난 연기를 선보이며 주목을 받았던 김수현은 이후 2012년 상반기 최고의 화제 드라마 ‘해를 품은 달’에서 첫사랑을 그리워하는 순애보와 나라를 다스리는 카리스마를 동시에 갖춘 왕 ‘이 훤’ 역을 완벽히 소화해 내 극찬을 받았다. 특히, 발군의 연기력은 국내외에서 ‘김수현 신드롬’을 불러일으키며 ‘신 한류 스타’로서의 입지를 굳혔다.

이에 한국관광공사 이참 사장은 “김수현이 주연으로 활약한 ‘해를 품은 달’은 일본, 홍콩, 싱가포르 등 해외 7개국으로 수출되고, 중국 최대의 온라인동영상 사이트 PPTV에서 조회수 1억 건을 돌파하는 등 세계적으로 높은 주목을 받고 있다” 라면서 “드라마를 통해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김수현의 한국관광명예홍보대사 위촉은 향후 동아시아 대상 방한관광촉진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 이라고 덧붙였다.

한국관광공사 개요
우리나라 관광 산업의 중심축으로서, 한국관광공사는 그간 외래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주력해 관광외화 수입 증대를 통해 국가가 경제적으로 발전하는 데 일익을 담당해 왔다.

웹사이트: http://www.knto.or.kr

연락처

한국관광공사 사한류관광팀
이지은 차장
02-728-983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